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고등어회 맛집 '만선바다'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6. 26. 13:5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메뉴는 제주도에 가면 한번쯤 맛보시길 추천드리는 메뉴 "고등어회" 입니다.

저는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만선바다' 라는 고등어회 전문점에서 식사를 하였는데요, 고등어회는 신선도가 좋아야만 맛볼 수 있기에 제주 등 일부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다 고 하는데요, 친구의 추천으로 고등어회를 먹어보게 되었는데, 신선한 고등어를 이용해 고소하고 맛있는 게 포스팅을 작성하는 지금도 입맛다시게 되는 맛 이었습니다.




제주 만선바다는 가게 간판에서부터 고등어회를 판매하는 가게임을 보여주었구요, 매주 수요일은 휴무이고, 영업시간은 15:00~ 22:00 까지 하는 가게 였습니다. 가게에는 별도의 주차장이 있었고, 약 4대 정도 주차가 가능해보였습니다. 만선바다의 메뉴는 고등어조림, 고등어구이, 갈치조림, 고등어회, 전복회 등 이 있었습니다. 저와 친구는 '고등어회'와 '맥주', '우도땅콩막걸리'를 주문 하였습니다.



기본 상차림은 위와 같았으며 홍합국, 김치, 무채 등이 나왔습니다. 반찬과 같이 '돼지산적''활전복'도 함께 나왔는데, 돼지산적도 짭쪼름하니 맛있었구요, 친구는 갑각류를 잘 먹지 않는다 해서 제가 전복 두 마리를 꿀꺽 했죠~~ㅋㅋ (전복은 초장 찍어먹지 않아도 맛있었어요.)




곧이어 메인메뉴인 '고등어회'와 함께 '김', '부추무침', '참기름으로 간을한 밥' 이 나왔습니다. 은빛으로 빛나는 껍질과 흰색과 선홍빛이 나는 살코기는 고등어회는 보기에도 신선해보였습니다.



고등어회는 이렇게 양파, 부추, 김과 함께, 참기름으로 양념한 밥과 함께 싸먹으면 되었구요, 그냥 먹어도 정말 비린맛 하나없이 부드럽고 고소해서 왜 제주도 오면 고등어회를 먹어보라는 지 알겠더라구요.



고등어초회는 종종 먹어봤어도, 갓 잡은 고등어회는 처음 먹어봤는데 맛있게 먹었구요, 이 날 제가 운전을 하기로 해서 맥주와 땅콩막걸리를 마시진 못했지만, 나중에 땅콩막걸리를 따로 사와서 마셔보니, 고등어회와 같이 먹었으면 정말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고등어회는 산란기인 여름엔 조심해야 한다고 하구요, 가을에 맛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참고]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꼭 만선바다가 아니어도 신선한 고등어회 한 번 꼭 드셔보세요~~ㅎㅎ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