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례찜닭 영양찜닭, 양 많고 맛있네요~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2. 10. 22:30

본문

반응형


반갑습니다. GeniusJW 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 해 드릴 메뉴는 "찜닭" 입니다.

제가 방문한 가게는 송파구 위례신도시(장지동)에 위치한 <영양찜닭> 인데요, 경상북도에 위치한 영양재래시장 찜닭집의 레시피를 가지고 운영하는 가게인 듯 했습니다.




저는 저녁식사를 하러 방문했는데, 매장은 테이블이 많지는 않은 소규모 였고, 주로 포장이나 배달손님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찜닭의 메뉴는 크기구분이 아닌 한 마리 기준으로, 간장, 고추장 25,000원 이었습니다.



가게에 들어가니, 벽 한쪽면에 1918년 경상북도 영양에서 시작한 '영양찜닭'이 꾸준히 좋은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노력하여, 시골맛집이 되었고 그 변함없는 맛과 정성으로 보답한다고 적혀있었습니다. 경북 '영양재래시장'의 찜닭 맛을 서울에서도 느낄 수 있다는 얘기겠죠??ㅋㅋ 저는 간장찜닭을 주문했고, 맵기는 '보통맛'으로 했습니다.




주문한 찜닭이 나왔는데요, 만들어지기까지는 조금 소요시간이 있었구요. 찜닭이 담겨져 나온 그릇이 정말 큼직하더라구요. '어디서 봤던 것 같은데?' 하며 생각 해 보니, 뷔페같은데서 음식들이 켜켜이 쌓여있는 그 그릇인 것 같더라구요..ㅋㅋㅋ



영양찜닭의 간장찜닭은 감자, 당근, 양배추 등의 채소와 함께 버섯이 들어갔고, 중간중간 조랭이떡도 몇 개 들어있었습니다. 확실히 양도 많고 맛도 괜찮더라구요. 매운맛을 선택하지 않았더니 약간 달달한 맛이었지만,



자극적이지 않고 맛이 순해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은 것 같더라구요. 실제 제가 식사를 하러 갔을 때에도 아이들과 함께 식사하러 온 손님이 있었으니깐요. 저는 조금 매콤해도 맛있을 것 같더라구요.



영양찜닭의 닭고기는 부드럽고 촉촉했구요, 감자나 당근같은 채소류도 먹기좋게 익혀져 나왔습니다. 하지만, 치킨집에서 볼 수 있는 "치킨무"가 나오는 건 조금 충격이었습니다. 김치나 동치미가 없는 건 아무래도 찜닭을 먹을 때 조금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더라구요. 요즘 넓적당면을 사용하는 찜닭가게가 많은데, 잡채에서 볼 수 있는 얇은 당면을 사용한 점도 아쉬움이 남더라구요,



그래도 배고픈 시간에 방문해서 찜닭은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영양찜닭 양이나 맛은 만족스러웠지만, 한편으로는 당면과 치킨무에서 조금 아쉬움이 남더라구요. 포장, 배달도 된다고 하니 집에서 간편히 찜닭 먹고싶은 날 주문하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