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옥에서 먹는 팥빙수, 삼청동 소적두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8. 10. 11. 09:43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여러분께 오늘 소개 해 드릴 가게는, 삼청동의 분위기 좋은 팥빙수 가게인 소적두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압구정에 위치한 소적두(바로가기)를 소개 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삼청동 소적두는 한 번 이용해보고 싶었는데 최근에 계기가 되어 방문하게 된 가게입니다.




삼청동은 종종 분위기 좋은 카페들을 이용하러 가는 곳인데요, 팥빙수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소적두 가게역시 한옥으로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공간이었습니다. 보통 카페나 디저트 가게를 가면 맛도 중요하지만, 가게를 찾게되는 데엔 분위기도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소적두 삼청동점은 맛도 좋지만 분위기가 정말 괜찮았던 가게였습니다.



소적두 가게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소적두팥빙수, 유자팥빙수, 미숫가루팥빙수, 흑임자팥빙수, 녹차팥빙수, 홍삼팥빙수 그 밖에도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바닐라빙수, 녹차빙수, 커피빙수, 유자빙수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소적두팥빙수와 녹차빙수를 주문했습니다.




소적두 팥빙수는 가장 기본적인 팥빙수로 놋그릇 위에 진한 팥과 함께 인절미가 올라간 메뉴입니다. 저는 다른 메뉴들 보다 기본적인 팥빙수가 가장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 녹차빙수는 처음 시도 해 보았는데, 생각보단 맛이 없었습니다.



팥빙수는 팥의 달기도 너무 달지 않고 맛있었는데, 반면 녹차빙수는 녹차맛 아이스크림을 제외하고는 빙수에 별 맛이 없어서 아이스크림만 먹고 나머지는 서로 미루기만 하였던 빙수였습니다. 그래도 한옥의 고풍스런 분위기가 좋아서 한참을 앉아있다가 나와서 삼청동 거리를 좀 걷다 왔습니다. 다음에 갈 만한 카페를 찾아보기 위함도 있지만, 거리 자체가 워낙 이뻐서 종종 걷기에 좋은 것 같더라구요. 압구정에서 이용한 소적두도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분위기를 중요시 한다면 삼청동을 더 추천드립니다!ㅋㅋ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