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산 하동식당 동구 진한 돼지국밥이 맛있었던 곳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6. 1. 23. 12:21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최근 울산에 살고있는 지인을 만나러 갔다가 헤어지고 난 뒤 간단히 저녁 식사를 위해 동구 하동식당에 방문했습니다. 울산 하동식당은 울산에서도 유명한 돼지국밥 맛집이었는데요. 이번에 처음으로 방문해 봤는데, 굉장히 독특하게 돼지국밥을 내어주시더라고요. 그 내용은 아래 본문을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시죠.

 

 

■ 가게위치 및 정보

 

 

울산 하동식당은 울산 동구 동부동 201-120 에 위치해 있는 돼지국밥 맛집이었습니다. 시간이 늦었음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계속 찾고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하동식당의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영업시간은 07:00-21:00 였습니다.

 

 

■ 메뉴정보

 

 

하동식당의 메뉴는 내장돼지국밥, 살고기돼지국밥, 섞어돼지국밥, 돼지내장수육, 돼지수육이 있었습니다. 돼지국밥 메뉴는 따로국밥으로도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각 메뉴 1,000원 추가에 곱빼기로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섞어 돼지국밥을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울산 하동식당의 섞어 돼지국밥이 나왔습니다. 울산 하동식당의 국밥 메뉴는 고기와 내장 모두 잘게 잘라서 내어주시고 계셨습니다. 섞박지는 양념이 걸쭉한 느낌이었는데, 무의 식감이 단단했는데 따로 가위가 없어서, 무 채로 들고 뜯어서 먹었습니다.

 

 

하동식당의 국밥은 국물이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래도 고기가 너무 잘게 잘려서 씹을 게 없다는 것은 제게는 조금 아쉬운 듯한 느낌도 들더라고요. 잡내도 없고 맛있게 먹었지만, 이런 잘게 자른 고기가 든 돼지국밥은 딱히 제게 호감은 아니네요.

 

 

■ 정리

 

 

울산 돼지국밥 맛집 하동식당에서 섞어 돼지국밥을 먹었습니다. 이곳의 돼지국밥은 특이한 점이 고기와 내장류를 잘게 잘라서 내어주고 계셨는데, 너무 잘게 잘라줘서 씹는 맛이 없다는 것은 살짝 아쉬웠습니다. 특이하게 가게 외부에 세면대를 두고 있어서 식사 후 외부에서 손을 닦을 수 있게 하고 있던 점도 재미있는 포인트였습니다.

 

 

■ 관련 글

- 울산 언양닭칼국수 호계동 닭칼국수 맛집

- 울산 행루즈버거 남구 미국느낌 수제버거 맛집

- 울산 코지하우스 울산 북구 가성비 레스토랑 맛집

- 울산 중구 복산돈까스 : 복산동 겉바속촉 두툼한 돈까스 맛집

- 호계동 거북이동네 울산 북구 가성비 숙성삼겹살 전문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