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월 대미식당 뼈다귀해장국・곤드레육개장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5. 9. 21. 19:19

본문

반응형

 

최근 영월 서부시장에 위치한 메밀전과 메밀전병 맛집 연하집에 다녀온 뒤로,

강원도 영월 현지인 맛집 '대미식당'이라는 가게도 알게되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영월 대미식당은 뼈다귀해장국과 곤드레육개장이 맛있었던 가게입니다. 제 포스팅에서 뼈다귀해장국은 사진으로 소개되지 않지만, 전날 은하수 사진 찍다가 알게 된 분과 함께 먹어서 맛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영월 뼈다귀해장국 맛집 대미식당의 '곤드레육개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영월 대미식당은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영월읍 영흥리 956-2 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곳은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 인근에 위치해 있었는데요. 제가 방문한 날은 주말이라 도로변 주차도 많았지만, 저는 영월의료원 내에 주차하고 가게에 방문했습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08-21시 까지, 주말 07-21시 까지였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일이라고 합니다.

 

 

가게 내부는 크고 널찍했으며, 나무를 사용해 아늑해 보이면서도 가게 곳곳에 걸려있는 액자들로 독특한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사진 속에 작게 보이긴 하지만 어떤 액자들이었을까요?

 

 

바로, 대미식당에는 정상호 사진작가님의 은하수 사진이 벽면에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정상호 작가님은 주로 강원지역에서 활동하는 은하수 사진작가로 ⎡BBC science⎦ 매거진에 '한국의 은하수' 라는 섹션으로 연재중인 프로 작가분이셨습니다. 저는 우연한 계기로 은하수 사진을 찍으려다가 만나게 되었는데, 실제로 보니 사진도 정말 잘 찍으시고, 전국 방방곡곡의 은하수 명소에서 사진을 담고 계신 분이었습니다.

 

 

■ 메뉴정보

 

 

대미식당의 메뉴는 뼈다귀해장국, 선지해장국, 곤드레육개장, 뼈다귀전골이 있었습니다. 이곳은 뼈다귀해장국 맛집으로 현지인 분들이 많이 찾고 있는 가게였는데요, 저는 전날 산속에서 사진 찍다가 우연한 계기로 뼈다귀해장국을 맛볼 기회가 있어서 곤드레육개장을 선택하였습니다.

 

✓ 서울 토박이인 제 기준에는 곤드레육개장이 더 신기해 보여서 주문한 것도 있습니다.

 

 

■ 메뉴소개

 

 

영월 대미식당의 곤드레육개장에는 반찬으로 배추김치와 먹기좋게 썰어 나오는 무김치가 함께 나왔습니다. 저는 원래 어머니가 해주시던 육개장을 좋아하기도 하고, 곤드레 나물이 들어간 육개장이라고 하니 신기하기도 하고, '고소한 나물의 향이 더해지면 더 맛있지 않을까?' 하는 이유로 육개장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대부분은 육개장보다 뼈다귀해장국을 주문하시더라고요.

 

 

육개장은 국물도 진하고 두툼한 고기도 꽤 들어있어서 맛도 좋고 먹기도 좋았습니다. 보통 육개장에는 대파와 고사리, 어떤 곳은 콩나물 정도 들어가는데 곤드레 나물이 들어가 그런지 더 맛이 좋았습니다. 9,000원이라는 가격에 건더기도 제법 많이 들어 있어서 양이 부족하지는 않았습니다.

 

 

■ 정리

 

 

뼈다귀해장국과 곤드레육개장이 맛있었던 강원도 영월의 대미식당. 이곳은 주말에도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었고, 은하수 사진작가 정상호 작가님의 은하수 사진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갤러리 겸 식당이었습니다. 이곳은 2대째 운영 중인 가게라고 하며, 부드럽고 잡내 없는 뼈다귀해장국에 고소하고 진한 곤드레육개장까지 메뉴들 모두 맛이 좋았던 가게입니다.

 

정상호 작가님은 우연한 계기로 만나게 된 분이었는데, 성품도 좋으시고 인상도 참 좋으신 분이더라고요. 기회가 되신다면 대미식당에서 은하수 사진도 감상하시고, 맛있는 뼈다귀해장국, 곤드레육개장도 맛보고 가세요.

 

 

■ 관련 글

- 영월 서부시장 강원도 메밀전병 메밀전 맛집

- 암사동 고바우감자탕 콩비지감자탕 후기

- 봉덕동 이을감자탕 대구 감자탕 전문점

- 김포 하남정 운양동 양많은 감자탕・뼈해장국 맛집

- 횡성 뼈짬뽕 : 둔내면 얼큰한 뼈다귀 짬뽕맛집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