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투식량 핫앤쿡 라면애밥 비화식 발열도시락 리뷰

제품리뷰/식품리뷰

by GeniusJW 2025. 3. 18. 18:1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전투식량 핫앤쿡 라면애밥[라면愛밥] 짬뽕맛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핫앤쿡 라면애밥은 물만 부으면 발열하는 발열체가 있어서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따뜻한 식사를 할 수 있는, 비화식 발열도시락이었습니다. 불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물만 있으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참 매력적인 제품이었습니다. 아무리 간편식 전투식량이라고 해도 맛이 중요할 텐데요, 이제 제가 먹어본 핫앤쿡 라면애밥 짬뽕밥에 대해 본문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정보

 

 

핫앤쿡 라면애밥 짬뽕맛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해당 제품은 인터넷으로 구입할 경우 낱개 기준 4천 원대 초중반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 전면에는 산 위에 사람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래서 등산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검색해 보니 아무래도 발열체만 있고 불을 사용하지 않기에 등산용으로도 많이 구입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 조리방법

 

 

핫앤쿡 조리방법은 ➊ 외포장지를 개봉하여 내용물(①,② 숟가락)을 모두 꺼내주세요. ➋라면애밥①을 개봉하여 탈산소제를 빼고, 소스를 넣은 후 라면애밥① 안쪽 표시선(300㎖)까지 찬물을 붓고 지퍼를 닫아주세요. ➌ 발열체봉투②를 뜯고 안에 들어있는 발열체를 외포장지 안쪽 바닥에 펼쳐서 놓아주세요. ➍ 외포장지 안에 라면애밥①을 넣은 후 찬물(150㎖)을 붓고 외포장지 지퍼를 닫아주세요. ➎ 10분 후에 라면애밥을 꺼내어 개봉하여 바닥까지 잘 저어 드세요. 위 방법에 맞게 준비해 보겠습니다.

 

 

■ 제품구성

 

 

비화식 전투식량 핫앤쿡 라면애밥 제품의 구성① 라면애밥, ② 발열체봉투, 소스, 숟가락이 있었습니다. 발열체는 겨울에 흔들면 발열하는 손난로와 비슷하게 생겼는데, 아무래도 물을 끓일 정도로 뜨거워지는 발열체이기 때문에 조리하기 전까지는 물이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 같더라고요.

 

 

■ 조리과정

 

 

핫앤쿡 라면애밥 조리과정은 위와 같습니다. 우리가 먹을 제품이 들어있는 ① 봉지에 300㎖ 의 물을 넣어주고, 발열체가 들어있던 ② 봉지에 외부에 그려진 점선대로 접어주어 150㎖ 의 물을 담아준 뒤 발열체와 ① 봉지를 담아 둔 외포장지에 물을 부어주었습니다.

 

 

발열체가 들어있는 외포장지에 물을 넣고 지퍼를 닫으면 물이 끓어오르기 시작하는데, 생각보다 스팀도 많이 나오고 많이 뜨거워서 조심해야 했습니다. 물을 붓고 15:35:35-15:45:18으로 약 10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후 조심스레 외포장지의 지퍼를 열어주었습니다.

 

 

■ 맛

 

 

핫앤쿡 라면애밥 짬뽕맛을 먹어보았습니다. 불에 직접 끓여낸 건 아니지만 재료들이 따뜻하게 고루 잘 익어있었고, 맛도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라면애밥이라는 이름처럼 라면과 밥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라면에 밥 말아 먹는 느낌이 들었는데, 면이 얇고 가늘어서 마치 컵라면이랑 밥을 같이 먹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사실 집에서 먹어서 큰 매력을 느끼지는 못했지만, 불을 쓸 수 없는 제약이 있는 상황에서 끓여먹는 라면의 맛을 느끼고 싶은 분이 있다면 꽤 괜찮게 먹을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더라고요.

 

 

■ 정리

 

 

핫앤쿡 라면애밥 비화식 전투식량 짬뽕맛을 먹어보았습니다. 조리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했고 물만 있으면 조리가 가능해서 언제 어디서나 꽤 괜찮은 식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맛도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컵라면에 밥 말아먹는 느낌이었는데, 집에서 먹어서 크게 매력을 못 느꼈지만, 불을 사용할 수 없는 제약이 있는 상황이라면 물만 이용해 따뜻한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이 제품 꽤 매력 있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특히 쌀쌀한 날씨에 해당 제품과 물만 이용해 발열체로 금방 끓여낸 메뉴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꽤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 관련 글

- 페양구 야끼소바 세븐일레븐 컵라면 후기

- FOOD WEEK 2024 참가한 부산 전병 맛집 이대명과

- GS25 팔도 점보도시락 : 압도적 크기의 컵라면 리뷰

- GS25 유리의 새콤달콤 나폴리탄 파스타 리뷰

- 편의점 신상 맹구는 카레대왕 솔직 후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