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선화동 광천식당 : 매운 양념면을 파는 두부두루치기 맛집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대전 선화동에 위치한 <광천식당> 입니다.

대전 광천식당은 매운맛의 '두부두루치기'와 '양념면'이라는 것을 판매하는 가게로 유명한데, 저는 무엇보다도 광천식당의 양념면이 무엇인지 궁금해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 광천식당 위치 및 정보

 

 

광천식당은 대전 중구 선화동 52-2 에 위치해 있었으며, 영업시간은 10:30~ 21:30 까지, 월요일공휴일은 휴무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손님이 많아 대기할 경우가 있습니다. 대기표는 가게 안에서 인원수를 알려주면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제가 방문했을 때는 대기가 길지 않아서 금세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선화동 광천식당의 메뉴는 수육, 두부두루치기, 오징어두루치기, 양념면, 칼국수, 면사리 등이 있었습니다. 또 매운 음식을 파는 가게들에는 이 음료를 파는 거 알고 있나요? '쿨피스'. 저희는 두말할 것 없이 바로 '양념면'을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양념면은 매콤한 두부 두루치기에 면이 들어간 메뉴였는데, 동치미와 국물, 배추김치가 함께 나왔습니다. 무엇보다도 생소한 비주얼의 새빨간 양념면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양념면은 이렇게 빨간 국물에 두부와 칼국수 사리가 들어간 메뉴였는데, 칼국수는 질기거나 우동같은 식감이 아닌 부드러운 식감이었습니다. 일단 빨간색 양념은 매운 고춧가루를 어마어마하게 풀었는지 맵고 자극적이었습니다. 살짝 시큼한 매운맛이 감도는 양념면은 솔직히 말해서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 후기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홍보를 많이 하는 선화동 실비김치 드셔보신 분이 있으시다면, 딱 그 맛에 두부랑 면이 들어갔다고 보시면 대략적인 맛을 짐작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좀 더 입에 감기는 감칠맛 있는 매운맛을 기대했는데, 광천식당의 양념면은 자극적이기만 하고 썩 맛있게 매운맛은 아니었습니다. 워낙 유명한 맛집이기도 하고 줄까지 서서 먹길래 기대가 많았는데, 저는 좀 아쉬웠던 가게였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