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음성 족발 맛집 박광덕의 천하장사족발 대소점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12. 25. 10:0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최근에 다녀온 족발 맛집 <박광덕의 천하장사족발> 입니다.

최근 충북 음성에 일이 있어 이틀간 지내면서 저녁 식사를 위해 돌아다니다, 지인의 추천으로 박광덕의 천하장사족발 대소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박광덕의 천하장사 족발 본점은 경기 오산시라고 하는데, 저는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대소점을 이용했습니다.

 

위치 및 가게정보

 

 

박광덕의 천하장사족발 대소점충북 음성군 대소면 오산리 121-5, 1층에 위치한 가게였습니다. 동네에는 외국인들도 많이 거주하고 있어서 아시안, 러시아, 할랄푸드 등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가게 이름처럼 박광덕 씨는 씨름 선수로 알고 있었는데, 최근에는 족발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을 많이 하나보더라고요.

 

 

 

메뉴는 씨름선수답게 천하장사, 백두장사, 한라장사로 크기를 구분하고 있었고, 족발과 보쌈, 매운양념족발을 주 메뉴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사이드 메뉴로 골뱅이, 추가족발, 쟁반국수, 주먹밥, 꼬마김밥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천하장사 족발과 쟁반국수, 소주가 함께 나오는 4인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메뉴 소개

 

 

이 날 일이 많아서 저녁이 다 되어서 끝나서 그런지 따뜻한 방으로 들어가니 저절로 몸이 노곤해지는 느낌이더라고요. 족발은 꽤 두툼하게 썰어내어 주셨고, 밑반찬으로 무생채, 백김치, 콩나물국, 마늘소스 등이 나왔습니다. 함께 나온 소주도 같이 곁들였는데, 이 날 일도 고됐지만, 연말이라 잦은 술자리 때문에 그런지 몸이 피곤해서 금세 취기가 올라오더라고요.

 

 

야들야들 부드러운 식감의 족발은 잡내도 없이 맛있었고, 특히 함께 내어주신 마늘소스랑도 잘 어울렸습니다. 저도 나이를 먹었는지 족발을 마늘이랑 고추랑 같이 곁들여 쌈을 싸서 먹어야 덜 느끼하더라고요. 또 상추가 졸음을 유발한다고(?) 하니, 다음날 일정을 위해 많이 먹어두었죠.

 

 

족발을 먹고 있을 때 쟁반국수가 함께 나왔습니다. 매콤한 양념에 양배추, 대파, 깻잎, 면 등을 넣어 버무려 먹는 메뉴였는데, 4인 세트인데 양은 솔직히 1인분도 안되어 보이더라고요. 그냥 이 메뉴는 쟁반국수라고 하기보단 채소무침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추가로 주먹밥을 주문했는데, 주먹밥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김가루, 참깨, 단무지 등을 참기름 넣고 버무려 고소한 맛이 났습니다.

 

 

후기

 

 

박광덕의 천하장사 족발은 처음 이용해보는 가게였지만, 족발은 확실히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식감이 좋았던 가게입니다. 세트메뉴에 포함되어있는 쟁반국수는 면이 거의 들어있지 않아서 쟁반국수라고 하기보단 채소무침에 가까웠습니다. 쟁반국수를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괜찮게 이용했던 가게입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