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폭스바겐 티구안(Tiguan) 자세히 보기 본문

맛집・여행・리뷰/자동차・관리・용품

폭스바겐 티구안(Tiguan) 자세히 보기

GeniusJW 2020. 2. 15. 22:25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제가 주로 음식리뷰를 많이 하지만, 종종 취미생활처럼 자동차 전시장에서 자동차 사진을 찍거나 시승을 해보곤 합니다.

이번엔 폭스바겐(Volkswagen)의 준중형 SUV 에 속하는 티구안(Tiguan)을 살펴보고 왔습니다. 이 날 실제 주행을 해본차는 투아렉(Touareg)인데, 일단 순서를 티구안부터 포스팅 한 뒤, 투아렉 리뷰를 하려 합니다.




제가 폭스바겐 매장에 갔을 때 전시되어있던 차는 현재 한국에 출시중인 티구안 2.0 TDI '프레스티지' 모델과 '프리미엄' 모델 두 가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두 가지 차이는 차량의 편의사항과 타이어 휠, 외장기능의 차이가 있을 뿐 엔진이나 안전과 관련된 기능, 출력, 토크같은 부분은 동일했습니다.



폭스바겐 전시장에는 흰색(프레스티지), 은색(프리미엄) 두 가지 모델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2020 티구안은 제가 시승한 투아렉에 비해 아담하지만, 저 같이 주로 혼자 주행하거나 할 때는 가지고 다니기 괜찮아보이는 SUV 였습니다. 특히 투아렉과 티구안 모두에서 가로로 쭉 뻗은 그릴은 차체가 더 넓어보이는 이미지를 잘 살려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너무 개성넘치게 만들어서 튀거나 하지않고 날렵한 바디라인에서 꽤 강렬하면서도 단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LED 등 또한 오래 봐도 질리지 않도록 디자인이 멋스럽게 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전 세대의 티구안도 램프 디자인이 나쁘지 않았지만, 2020 티구안은 전/후면의 램프가 길게 뻗어나가는 형태로 되어있어 뚜렷한 폭스바겐 티구안 만의 캐릭터를 잘 만들어 주었습니다. 사실 차의 외관도 인상적이었지만, 실내도 꽤 편의사항이 잘 되어있었습니다.



실내는 제가 시승한 투아렉 보다는 협소한 느낌이었지만, 가로로 뻗어나가는 듯한 직선 위주의 디자인은 널찍한 느낌을 잘 살려주었고, 계기판의 디스플레이나 실내 공조장치 조작 등의 버튼도 꽤 직관적으로 되어있어, 처음 조작해보는 저도 쉽게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 D 컷으로 된 스티어링 휠도 스포티함을 느끼게 해 주었고, 패들시프트가 있어서 주행중 변속이 용이했습니다.




차 키를 가지고 있으면, Easy Open 기능으로 트렁크 문을 개방해주는 기능도 편리했습니다. 요즘 국산차에도 많이 적용되는 기술인데, 제 차는 없다보니 이런 기술조차도 부럽더라구요. 사실 차의 가운데 범퍼 아래에 발을 가져다 대면 열리는 건데, 처음에는 조금 익숙치 않아서 여는 게 힘들었지만, 이내 익숙해지면 쉽게 조작이 가능하더라구요. 리모컨으로 여닫을 수 있는것도 좋았구요.



네비게이션과 전자식 공조장치의 모습입니다. 폭스바겐 티구안의 네비게이션은 지니를 사용하고 있었고, 주행모드는 에코/노멀/스포츠 모드가 있었습니다. 사방을 비춰주는 주차보조 기능도 왜곡이 조금 있었지만, 역시나 제 차에 없는 기능이라 그런지 신기할 따름이더라구요. (차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사진찍었는데, 이렇게 많은 카메라들이 숨어있을줄 몰랐네요.)



글로브박스 및 장바구니 걸이등 구석구석 수납에도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보였구요, 트렁크 공간도 꽤 널찍했습니다. 뒷 좌석 폴딩을 하면 더 많은 양의 짐을 적재할 수 있었습니다. 스페어타이어도 수납되어있어 긴급상황시 타이어를 교체할 수도 있었구요.



요즘은 디젤과 함께 요소수를 넣을 수 있도록 요소수 주입구가 따로 마련되어있었습니다. 궁금해서 인터넷으로 검색 해보니 요즘은 대기환경 보전을 위해 디젤차에 대부분 요소수를 같이 넣도록 되어있다고 하더라구요.



그 밖에 폭스바겐 티구안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과,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트래픽 잼 어시스트, 레인어시스트(차선유지장치), 사이드 어시스트 플러스, 에어리어뷰(360도 카메라)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음식 리뷰만 주로 해오다가 자동차를 리뷰하려니 막상 어디서부터 어떻게 소개해야 할 지 잘 몰라서 대략적인 정보만 드리게 되었습니다.


<상담해주신 딜러 명함>


앞으로 더 자주 자동차 전시장 등을 돌아다니며 차에대한 지식을 좀 쌓아서 블로그를 통해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조만간 업로드할 폭스바겐 투아렉 리뷰도 기대 많이 해 주시면 감사하겠구요. 동영상으로 촬영한 티구안 정보도 추후 업로드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