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일동 주양쇼핑 돈까스 맛집 '돈까스나라'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11. 18. 00:0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동구 명일동 주양쇼핑에 위치한 26년 내공의 돈까스 맛집 <돈까스나라> 입니다.

최근에 명일동 돈까스나라를 찾았는데, 대부분 인근의 재개발로 인해 상가가 비어 뒤숭숭한 가운데 26년째 돈까스 하나로 자리를 지키고 계신 한 사장님이 있었습니다.




강동구 명일동 돈까스나라에 대한 소개 영상도 만들어보았습니다. 부족한 영상이지만 한 번씩 봐 주시고 '구독', '좋아요' 한 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영상에 대한 피드백 주시면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친근한 인상의 아주머니께서는 해당 가게에서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다양한 손님을 맞으셨다고 하시더라구요. 그 중에는 연예인 김기방, 조인성을 비롯해 만화가 강풍 등 다양한 손님이 애용하던 가게라고 합니다. 예전엔 돈까스나라 주변의 상가들도 활발하게 운영중이었지만, 최근 재개발 등의 영향으로 상권이 죽어 힘드신 듯 하더라구요.



명일동 돈까스나라 주변의 점포들은 이미 빠지고 없어졌지만, 이웃 돈까스 사장님들은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계신 듯 하였습니다. 사장님 말씀 들어보니 중・고등학생 때 찾던 손님들이 아직도 찾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방문했을 때에도, 40대로 보이는 분이 아들을 데리고 인근에 중고거래를 하러 오셨다가 들르게 되었다고 하시더라구요.



명일동 돈까스맛집 돈까스나라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생선까스, 오무라이스, 김치볶음밥, 제육볶음밥, 쫄면, 세트메뉴 등 이 있었습니다. 가격은 7,000~ 8,000원 대로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에 이용할 수 있었구요. 저는 돈까스와 함박스테이크, 생선까스 모두 먹을 수 있는 모듬특선을 주문하였습니다.




사장님께서 주문과 동시에 그 자리에서 돈까스를 튀겨주셨고, 밑반찬으로는 국내산 재료로 갓 담근 배추김치와 장국, 스프가 나왔습니다. 저는 특히 익은김치보다 갓 담근 김치를 좋아하는데, 돈까스나라의 김치가 딱 입맛에 맞았습니다.



곧이어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생선까스를 함께 먹을 수 있는 모듬특선이 나왔습니다. 생선까스는 부드러웠고, 함박스테이크는 어머니가 옛날에 해주셨던 것 같은 그런 맛이었습니다. 수제 돈까스도 적당한 두께가 있어 식감도 좋았고 바삭하여 맛있었습니다. 특히 너무 달지 않은 소스는 돈까스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돈까스는 사장님께 말씀드리면 1회 리필해주셨습니다. 저는 함박스테이크도 맛있었지만, 담백한 돈까스가 더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돈까스로 리필하여 먹었습니다. 사실 바로 옆 돈까스가게는 무한리필을 내걸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튀긴 음식이다보니 무한리필이 아니어도 충분히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양쇼핑 돈까스나라 이용시 1시간 주차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연식이 있는 상가건물이다보니 전체적으로 오래된 느낌이 있었지만, 나름 분위기도 아늑하고 사장님과 이야기 나누면서 먹을 수 있는 분위기도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명일동 돈까스맛집 '돈까스나라'는 거리가 있다보니 자주 이용은 어렵겠지만, 종종 분위기와 맛은 생각이 날 것 같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