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제주 작은 헌책방, 함덕 구들책방 본문

사진・맛집・일상/장소・공간

제주 작은 헌책방, 함덕 구들책방

GeniusJW 2019.07.03 11:06


여러분 반갑습니다.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장소는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246-3 에 위치한 조그마한 헌책방 '구들책방' 입니다.

조용한 동네에 위치해 분위기도 괜찮고, 잘 찾으면 낡고 오래되었지만 보물같은 책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헌책방을 여행경로에 짜두었는데요. 여러분에게도 소개 해 드리고 싶어서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구들책방은 함덕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있으며, 주차장은 별도로 마련되어있지 않았지만 동네가 워낙 한산해서 인근에 주차할 만한 장소를 금세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은 해 질 무렵 이어서 그런지 길의 끝자락으로 해가 넘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구들책방은 이 노란 벽이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SNS 같은 곳을 찾아보면 이 노란 벽 앞에 놓인 평상에 앉아 사진을 찍은 것을 종종 볼 수 있었기 때문이죠. 가게간판은 나무로 '구들책방'이라 적혀있었고, 앞에는 입간판으로 '헌책방'이라고 적어두었더라구요.




가게 내부는 위와같이 되어있었구요. 헌 책방 답게 중고 책들이 곳곳에 책들이 쌓여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헌책방으로 알고가서 낡은 책들이 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컨디션이 좋은 중고책이었습니다.



분위기는 전문 고서적을 판매할 것 같았는데, 제주도 알라딘(중고서점) 느낌 이었습니다. 그래도 구들책방 내 앉아서 책도 읽을 수 있고 나름 아늑한 분위기가 괜찮더라구요. 제가 좋아할 만한 책은 찾지 못해서 책들의 가격대는 물어보지는 않았구요, 블로그에 정보제공차 사진만 찍고 나왔네요~~ㅎㅎ





1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