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잠실새내 매운냉면, 해주냉면 본문

사진・맛집・일상/음식・맛집・디저트

잠실새내 매운냉면, 해주냉면

GeniusJW 2018.12.31 11:59


GeniusJW 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 해 드릴 가게는 송파구 잠실새내에 매운냉면 으로 유명한 '해주냉면' 입니다. 

해주냉면은 제가 꽤 많이 갔는데도, 제 블로그에는 한 번도 소개를 해 드린 적이 없더라구요. 다른 냉면가게는 많이 소개 해 드리고, 리뷰도 몇 번 한 것 같은데, 해주냉면 리뷰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친구와 함께 점심식사를 하려고 잠실새내(구 신천)에 갔습니다. 예전에 이 친구에게 해주냉면을 한 번 사 줬던 기억이 있는데, 그 매운 맛이 잊혀지지 않았는 지 종종 찾는다고 하더라구요. 해주냉면은 1983년 부터 잠실 신천에서 매운맛 냉면의 원조로 판매하는 가게라고 합니다.



이 날은 다행이도 대기손님 없이 바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 대기줄이 길어 한 번에 들어가서 식사를 할 수 없었는데, 빨리 식사를 주문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해주냉면은 전부 국내산 재료로 만드는 것 같습니다. 육수도 양껏 마실 수 있는데, 추울 때 먹으니 더 따끈따끈 하고 맛있었습니다. 저는 비빔냉면을 주문했습니다.




해주냉면은 비빔냉면이 가장 인기있는 메뉴이구요, 예전에 종종 처음 오는 친구들 있으면 육수좀 가져다달라고 부탁하고, 저 매운 양념장을 몇 스푼 더 넣어주는 장난도 쳤는데요, 오랜만에 먹는 해주냉면은 처음 먹을 때는 크게 맵다고 느껴지지 않는데,



먹다보면 알싸한 매운맛이 점점 혀를 자극하는데, 맵다고 육수를 마셔보아도 그 매운 느낌은 해소되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그럭저럭 냉면을 다 해치우긴 했는데, 너무 매웠던 나머지 점심에 먹은 냉면으로 인해 저녁즈음 복통이 막 찾아오더라구요. 친구와 함께 오랜만에 찾은 해주냉면은, 역시 매운 맛으로 유명해 겨울철인데도 손님들이 몰려드는 것 같습니다.


2018년도 오늘이 마지막입니다.

저에겐 좋은일 보다, 힘든 일이 더 많았던 한 해였습니다.

여러분은 2018년 어떤 일들이 있었나요?


2019년에는 조금 더 재미있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알찬 포스팅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GeniusJW 블로그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 남은 연말 잘 보내시고, 

2019년 저와 함께 모든 분들이 행복한 일만 가득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9년에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GeniusJW





3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