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구월동 아뜰리에 '그림이 꽃보다 아름다워' 본문

사진・맛집・일상/장소・공간

구월동 아뜰리에 '그림이 꽃보다 아름다워'

GeniusJW 2018.12.24 22:13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인천 남동구 구월동 아뜰리에 '그림이 꽃보다 아름다워' 를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림이 꽃보다 아름다워' 는 '성인취미미술학원(화실)' 으로 '수채화/ 과슈화/ 아크릴화/ 어반스케치' 를 배울 수 있는 공간 입니다.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35-6 구월프라움시티 1층 에 위치한 아뜰리에는 인천시청과 인접 해 있으며, 지하철역(인천시청역)과도 멀지 않고, 건물 뒷편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자가용을 가지고도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그림이 꽃보다 아름다워'는 1층과 2층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월, 화, 수, 금요일 오후 1시 30분 부터 9시 30분 까지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한 12월은 지인들에 테스트 형태로 수업을 하고 있었으며, 수업현장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도 있었습니다.



이 날은 꽃을 그리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직접 미술용품을 가지고 올 수도 있지만, 미술용품이 없으신 분은 화실 내에 있는 화구를 이용하여 그리기도 하더라구요. 무엇보다도 좋았던 점은 학생들을 가르치는 미술학원의 경우 다소 딱딱하거나, 산만한 분위기가 많은 반면 성인들을 상대로 하는 화실이다보니, 차나 커피도 한 잔씩 마시면서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았습니다.



저도 학생때는 아무래도 내신이나 미술과목에서 점수 하나라도 더 받기위해 압박감이 있었지만, 성인미술은 잘 그리지 못하더라도, 지적받거나 점수가 깎이거나 하는 일이 없어서 부담감이 없어 확실히 도란도란 이야기도 하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이 날 빵과 커피, 과일을 곁들이며 미술하는 모습을 지켜봤습니다. 대신 '그림이꽃보다아름다워' 곳곳을 돌아다니며 그림 그리는데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인천 아뜰리에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아뜰리에 1층은 수도시설과 냉장고, 커피포트 등이 있어 가볍게 차와 커피를 마시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환경이었고, 넓찍한 테이블에서 그림을 그릴 수 있었습니다. 2층으로 가려면 계단을 이용해야 하는데,


인천 아뜰리에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조용한 분위기에서 집중적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모습도 직접 볼 수 있었는데요, 이 날 꽃을 직접 수채화로 그리는 수업이 있었습니다.



책 속의 꽃을 비슷하게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었습니다. 수채화 작업이 학생때 정말 많이 했지만, 색을 조합하는 과정이 처음엔 서툴고 익숙하지 않아서, 원하는 만큼 색을 잘 못 만들기도 하고, 잘못된 채색으로 실패할 까 두려워서 망설이다 보면 원래보다 채도가 낮은 색을 만들기 쉬운데, 위 사진은 더 강한 색을 줘서 생동감 있는 그림으로 리터칭 중이었습니다. 처음 그림도 꽤 잘 나왔지만, 물감이 마르면서 채도가 낮아지는 바람에 더 강렬한 색으로 생동감을 주었죠.



구월동 '그림이 꽃보다 아름다워' 화실 수강생들이 직접 그린 그림들을 아뜰리에 한 켠에 전시 해 보았습니다. 습작임에도 다들 잘 그려서 놀랐구요, 다음에 한 번 더 방문하기로 했는데 그 때는 또 어떤 작품이 전시되어 있을 지 기대가 됩니다.



"아뜰리에 그림이 꽃보다 아름다워에 대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 instagram.com/atelier_greemflower(링크)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운영 날짜나 시간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수강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