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소한 '버터우유'를 먹어봤어요~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6. 7. 18. 22:00

본문

반응형


GS25 의 버터우유를 먹어봤습니다. 아보카도 우유에 이어 버터우유까지 도전해보는 GeniusJW.

새로운 맛에 대한 탐구는 계속 되어야 한다는 일념으로 여러가지 먹거리를 먹어보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버터우유는 새로 도전하는 우유로 어떤맛일지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됩니다.




버터우유(Butter Latte)는 12시간의 발효과정을 거쳐 버터 본연의 맛과 향이 진한 프랑스 노르망디산 고메버터를 이용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고메버터의 함량을 살펴보니 0.1%.



고메버터가 함유된 버터우유는 액상과당, 정백당 등이 들어가 굉장히 당도있는 우유로 고소한 버터향보다 단맛이 더 강렬할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버터우유 의 맛이 궁금하시겠죠? 버터가 들어가서 고소합니다. 정백당, 액상과당의 함유로 달기도 하구요. 그냥 제가 표현하자면 스카치캔디를 입에 녹여 우유랑 함께 먹는맛?!



버터우유는 스카치캔디 의 버터맛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맛이었습니다. 꼭 그렇다고 해서 나쁘다는 건 아닌데, 저는 좋았지만 호불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달다는 걸 제외하면 나쁘지 않았습니다. 향도 괜찮았구요.



아보카도 우유로 새로운 우유에 계속 도전하고 있는데 비슷한 고소한 우유중에는 버터우유가 가장 우유같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디저트랑 같이 먹으면 부드러울 거 같구요. 호불호가 갈릴듯한 버터우유 저는 괜찮게 먹었습니다.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