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 잘 만들진 못했지만, 오늘 티스토리에서 모바일 웹스킨을 적용할 수 있게 설정이 되어 모바일 웹 스킨을 한 번 적용 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의 모바일 웹스킨 적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기본 제공 11개의 스킨 중에 블로그의 색깔과 맞는 적당한 스킨을 선택 합니다. 저는 그냥 붉은 색으로 선택 했습니다. 원래 제 블로그 컨셉이 주황, 붉은 색이라,,,ㅎ
모바일웹 스킨 설정하기
제 블로그는 포토샵으로 간단히 상단 이미지를 만들어서 넣었는데요, 원하는 색상이랑 메뉴바, 글자 텍스트 색깔 조절이 가능합니다. 메뉴바는 블로그 메뉴의 색을 조절하실 수 있으며, 강조색은 댓글 수 있는 부분의 색깔이 적용 됩니다.
타이틀 배경 이미지 첨부는 100KB 이하로 만드셔야 합니다. 저도 포토샵으로 만들었을때 400~500Kb 가 나오니 올릴 수 없어, 최저화질로 100Kb 간신히 맞춰서 올렸네요..ㅎ
메뉴설정 과 글목록 유형의 설정 창 입니다. 첫 화면의 설정은 아래 첫화면 부분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글목록 을 먼저 설정 해 두시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메뉴2, 메뉴3, 메뉴4 는 블로거가 직접 원하는 대로 설정 하실 수 있는 부분 인데요, 댓글, 트랙백, 방명록, 프로필, 갤러리, 포스트 설정, 공지, 메뉴선택 (없음) 이 있습니다.
사용 해 보고 느낀 점이 있다면..
저는 글목록, 프로필, 댓글, 방명록 순으로 배열 해 두었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웹 설정이 생겨서 요즘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많이 생겼는데, 더 효과적으로 블로그를 보일 수 있는 방법이 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댓글 에 어떤 포스팅에 대한 댓글인지 확인 할 수 있게 옆에 표시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만 보이니, 제가 쓴 수많은 어플리뷰중에 찍어서 대답 해 드릴 수 도 없고, 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스킨 선택시 좀 더 구체적인 설정이 가능하게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텍스트의 변경이나 기타 설정 같은거요,,ㅎ
글 목록 유형의 사용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제 블로그는 어플리뷰를 중점적으로 하다보니, 어플리케이션의 아이콘을 확인 할 수 있으면서 글의 소개가 보이니, 더 효과적으로 모바일웹에서도 블로그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