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릉동 아리랑시네센터 7천원에 영화보기

맛집・여행・숙박/장소・공간

by GeniusJW 2024. 5. 18. 11:12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장소는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영화관 <아리랑시네센터> 입니다.

아리랑시네센터는 성북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도서관'과 '시네센터', '미디어센터'로 구성된 장소였습니다. 특히 이곳은 평일・주말 포함 영화값 7,000원에 상영하고, 심지어 조조영화는 4,000원에 볼 수 있다는 것이 이곳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 아리랑시네센터 위치 및 주차정보

 

 

아리랑시네센터는 서울 성북구 정릉동 113-32 에 위치한 영화관이었습니다. 주차장은 인근 성북문화재단 '시네마빌딩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방문하면 되었습니다.

 

 

■ 아리랑시네센터 층별안내

 

 

아리랑시네센터 층별 안내도를 보면 지하1층에는 상영관 1관, 키즈존, 1층에는 상영관 2관, 티켓박스, 스낵바, 2층에는 무비테라스, 카페테리아, 마을방송스튜디오, 부조정실, 라디오스튜디오, 3층에는 아리랑인디웨이브, 공유서가, 4층에는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 멀티미디어실, 1인미디어실, 장비보관실, 물품보관실, 녹음실, 동아리방・편집실, 아리랑시네센터사무실, 서고가 있었습니다.

 

 

아리랑시네센터 1층에는 티켓박스스낵바 그리고 미리 예매한 티켓을 출력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있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영화는 혹성탈출이었는데, 주말 오후 상영이었는데 각각 7,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 일반적인 상영관에서 영화를 보게 되면 1인당 15,000원까지 하는데, 둘이 합쳐도 14,000원이고 조조영화로 볼 경우 1인당 4,000원이라는 믿기지 않는 가격에 영화를 볼 수도 있었습니다.

 

■ 스낵바

 

 

아리랑시네센터의 스낵바에는 팝콘, 세트, 스낵, 음료 등이 있었는데, 팝콘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메뉴는 기성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가격대는 크게 부담스럽지 않았고, 저는 달콤 팝콘과 음료 2종을 선택할 수 있는 달콤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일반적인 영화관이랑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괜찮은 퀄리티였고, 맛도 좋았습니다.

 

 

■ 후기

 

 

아리랑시네센터 영화관의 내부는 일반적인 상영관과 비슷한 느낌이었고, 제가 봤던 상영관 1관은 가로로 긴 형태의 상영관이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결코 상영관 시설이 열악하거나 하지 않았고, 나머지 카페나 다른 부분들도 잘 구성되어 있어서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한 번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고요. 저는 조만간 4,000원에 볼 수 있는 조조영화도 한 번 보려고 합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