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락시장역 기름떡볶이, 가마솥치킨 맛있는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6. 28. 10:08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서울 송파구 가락동 가락시장역 인근에는 제가 즐겨 찾는 가마솥 치킨집이 있습니다.

바로 가락동 치킨집 <다가마통닭> 이라고 하는 치킨집인데, 이 가게는 국물 없이 기름에 볶아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기름떡볶이와 껍질은 바삭하고 속살은 촉촉한 가마솥 치킨이 맛있는 가게입니다.

 

 

가락시장역 다가마통닭은 최근에 흰색과 검은색으로 톤 앤 매너를 맞추고 있었습니다. 인테리어가 깔끔해서 좋아지긴 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전에 있던 인테리어도 마음에 들었답니다. 인테리어에 대한 설명은 이만하고 메뉴를 함께 살펴보시죠.

 

 

다가마통닭의 메뉴는 옛날통닭, 후라이드, 양념, 반반, 순살후라이드, 순살양념, 순살반반, 골뱅이무침, 오뎅탕, 파무침, 국물떡볶이, 기름떡볶이, 통감자튀김, 닭똥집, 황도, 먹태구이, 반건조오징어땅콩, 한치땅콩, 세트메뉴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가마솥에 튀겨낸 옛날통닭과 기름으로 볶아낸 기름떡볶이를 주문했습니다.

 

 

곧이어 주문한 음료수와 함께 닭똥집튀김, 치킨무, 소금, 양념이 나왔습니다. 다가마통닭은 서비스로 항상 닭똥집 튀김을 내어주시는데, 이게 은근 별미입니다. 저는 소금에 찍어먹는 것보다 매콤한 양념에 찍어먹는 게 더 맛있더라고요.

 

 

먼저 기름떡볶이가 나왔습니다. 기름떡볶이는 간단하게 생각하면 어묵볶음과 비슷한 느낌인데, 떡과 어묵에 매콤한 양념이 잘 배어들어 맛이 좋았고, 쫄깃한 식감이 또 매력적이었습니다.

 

 

다가마통닭의 옛날통닭은 가마솥에 통째로 튀긴 치킨을 손으로 직접 찢어서 가져온 메뉴입니다. 바삭한 껍질과 촉촉한 속살이 특징인 메뉴인데,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 옛날통닭은 금세 속살이 퍽퍽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바로 먹는 게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인 것 같고요.

 

 

평소 치킨을 좋아해서 즐겨먹는 편인데, 다가마통닭은 언제나 가게만의 개성 있는 치킨을 보여줘서 잊히질 않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가락동의 독보적인 치킨집으로 자리 잡아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