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우콘카레, 성수동 커리 맛집 본문

사진・맛집・일상/음식・맛집・디저트

우콘카레, 성수동 커리 맛집

GeniusJW 2016.01.21 12:01



성수동에 위치한 우콘카레에 다녀왔습니다. 성수동 우콘카레는 이미 많은 블로거들과 카페회원들을 통해 입소문난 맛집이었는데요, '우콘'이라는 말은 일본어로 울금(강황)을 뜻하는 말이라고 합니다. 일본 정통 가정식 카레로 유명한 우콘카레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차를 가져갔기에 주차를 해야 했는데요, 가게 바로 앞은 주차가 불가능해 보였고 인근에 골목에 주차를 하고 가게에 들어갔습니다.



가게의 메뉴판은 위와 같았습니다. 우콘, 해쉬포테이토, 고로케, 치킨가라에게, 프랑크소세지, 왕새우튀김, 왕돈까스, 새송이버섯의 커리종류 메뉴가 있었고, 제가 주문한 메뉴는 돈까스 스페셜 카레와, 소세지 스페셜 카레를 주문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토핑으로 계란후라이, 해쉬포테이토, 고로케, 치킨가라아게, 프랑크소세지, 왕새우튀김, 왕돈까스, 새송이버섯 등을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우콘카레의 가격대는 최소 5,500원~ 8,500원 까지 다양했구요. 1단계~ 5단계로 카레의 맵기조절이 가능했습니다. 참고로, 이 가게는 카레와 밥을 리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3단계의 맵기를 선택했습니다.



기다리는동안 반찬사진 1컷! 깍두기와 단무지가 나왔군요. 저는 단무지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관계로 단무지는 안먹었지만 깍두기는 나름 아삭아삭 맛있었습니다.



주문한 메뉴가 나왔고, 위 사진은 우콘카레 의 소세지 스페셜 카레 입니다. 카레와 밥, 왕새우, 치킨가라아게, 고로케, 소세지가 나오는 메뉴였구요. 소세지가 정말 큼직한 게 맛있더라구요. 치킨가라아게나 고로케, 왕새우도 고소하니 맛있었구요. 3단계의 맵기는 신라면이랑 비슷하다고 하는데, 저는 크게 맵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그냥 매콤한 정도(?)



다음 메뉴는 우콘카레의 돈까스 스페셜 카레 입니다. 역시나 똑같이 카레와 밥, 왕새우, 치킨가라아게, 고로케 그리고 돈까스가 나오는 메뉴였습니다. 튀김이 정말 바삭해 보이지 않나요? 밥 양도 넉넉했고, 치자(?)로 우려낸 물로 지은 밥이라고 하더라구요. 특별하게 만든 밥이 카레를 잘 머금어 조화가 잘 맞는 듯 하였구요. 특히나 제가 좋아하는 튀김류가 바삭한 식감에 너무나 황홀했답니다.



치킨가라아게는 조금 작은 듯 싶었지만, 고로케와 돈까스 그리고 왕새우 튀김까지 먹으려니, 부족할 것 같았던 양도 꽤나 많아보이더라구요. 저는 특히나 왕새우 튀김이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밥이랑 카레를 리필했습니다. 사실 이날 배가 무척 고픈상태로 방문한 거라 빛의속도로 밥을 헤치운 뒤 리필을 했습니다. 필요한 만큼 얼마든지 리필이 가능하다고 하니깐요. 밥에 굶주리신 분들도 한번쯤 방문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콘카레의 카레는 나름 인정! 맛있었습니다. 밥이랑도 너무 잘 어울렸구요. 특히 농도와 맛이 최고였습니다. 최근에 먹은 카레(커리)중에 가장 맛있었구요. 다양하고 바삭한 토핑이 매력을 더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카레만 전문으로 하는 가게는 처음 방문했는데, 우콘카레 나름 맛집으로 인정할 만 합니다. 나름 외진곳이라 생각했는데도 손님이 적당히 있는 것을 보면 맛있다는 거겠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