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감성 인테리어 소품, 태양광 랜턴 'Solar Jar' 본문

사진・맛집・일상/IT・제품・Gadget

감성 인테리어 소품, 태양광 랜턴 'Solar Jar'

GeniusJW 2017.06.11 18:02


강화도 그린망고에 방문할 때 마다 '태양광 랜턴(Solar Jar)'를 구입할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드디어 제품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그린망고(GreenMango)는 감성 인테리어 소품을 파는 셀렉트샵 으로 빈티지 카페 인테리어와 인테리어소품, 카라반수입, 가구제작 등을 전문적으로 하는 가게입니다.




마침 갔을 때 햇빛에 Solar Jar 제품을 충전중인 모습을 보게 되었고, 이 참에 하나 구입해야겠다 싶었죠. Solar Jar(태양광 랜턴)에 대해 알아보니, 태양광 랜턴을 구입할 때 발생하는 수익금으로 남아프리카에 일부 지원도 되고, 남아프리카에 일자리도 지원할 수 있다는 좋은 뜻이 있어 구입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Solar Jar 자세히 알아보기

https://sonnenglas.net/us


Post from RICOH THETA.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그린망고는 빈티지 인테리어 및 셀렉트샵 답게 멋진 디자인의 괜찮은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죠. 특히 좋은 나무로 만든 가구들은 오래두고 봐도 질리지 않는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Consol 사의 Solar Jar 패키지는 위와 같습니다. 제품 사용방법을 모르는 사람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을정도로 간단하게 사진으로 표현해 두었더라구요. Solar Jar 패키지의 다른부분도 살펴볼까요?



패키지의 다른 면에는 Solar Jar(솔라 자)의 작동방식과 구성, 남아프리카 Fair Trade 에 대한 내용도 담고 있었습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여 태양광 패널에 모인 에너지를 이용해 해질무렵 빛을 밝힐 수 있으며, 병 안에는 기호에 따라 말린 과일, 모래, 자갈, 조개 등을 채워넣을 수 있는 제품이죠.



Consol 의 솔라-자(Solar Jar)는 메이슨자와 비슷한 몸통에 태양광을 모아 빛을 밝히는 패널이 뚜껑에 있어 저녁에 은은하게 빛을 밝히는 용도로 사용되는 제품이었습니다.




Solar Jar 의 상단부는 태양광 패널과 하단부에 축전지와 빛을 밝히는 LED 전구 4개가 위치해 있었습니다. 태양광을 모으기 어려운 상황을 대비해 Micro USB 단자도 있어서 흐린날이나 태양광 충전이 어려운 상황에서 배터리를 충전시킬 수도 있었습니다. (저는 집에서 USB를 이용해 충전해보았습니다.)



솔라-자 의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태양전지판에 일정량의 에너지가 모이게 되면 자석이 달린 장치를 이용해 뚜껑의 흰색 점 부분에 자석을 닿게 해줍니다. 그러면 병 내부에 점등이 되는거죠.



저는 마침 지난 해남여행 송호해수욕장에서 가져온 솔방울을 잘 말려둔 게 있어서 솔방울을 담아보았습니다. 참, Solar Jar 사용시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병 속에 다양한 제품을 넣지만 액체류는 제품의 수명을 단축시키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바짝 마른 드라이 제품들을 넣는 걸 추천드립니다.



강화도 그린망고에서 실제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 반해서 구하게 된 Solar Jar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지만 캠핑, 아웃도어 활동에서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줄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여러개를 사용하면 생각보다 주변이 환하게 비춰주더라구요.



Solar Jar 에 솔방울을 담고 빛을 밝혀보았습니다. 확실히 낮에 볼 때도 인테리어에 있어서 매력적인 아이템이지만, 밤에 불을 밝히면 그 매력이 배가되는 것 같습니다. 병뚜껑 쪽에서 비치는 불빛에 병속에 담긴 내용물을 은은하게 밝혀주며 빛이 확산되다보니 그 묘한 매력이 또 있더라구요. 그린망고에 제가 탐나는 제품들이 워낙 많아서 앞으로도 자주 방문할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5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