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샤오미 16000mAh 보조배터리와 led, 선풍기

제품리뷰/IT・Gadget・Stuff

by GeniusJW 2015. 8. 15. 23:00

본문

반응형



이번에 소개 해 드릴 제품은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우는 샤오미의 16000mAh 보조배터리와 led 라이트와 선풍기를 소개 해 볼까 합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GeniusJW !

무엇을 구입할까 고민하다가 아무래도 USB로 충전하는 제품들을 많이 갖고있는 것이 문득 생각났고, 스마트폰 외 태블릿 등 USB를 활용한 제품들이 많기때문에 보조배터리가 번뜩이며 떠올랐습니다.



그리하여 알아보던 중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가성비로 괜찮다고들 하여 샤오미의 보조배터리를 구입하기로 결정지었습니다.

그리하여 구입한 샤오미의 보조배터리, 그리고 보조배터리를 씌울 실리콘케이스..!!



먼저, 보조배터리는 여유있게 16000mAh 로 구입했고, 샤오미의 보조배터리에는 마이크로 5핀 단자가 같이 들어있어 안드로이드 제품을 사용하는 휴대폰은 바로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반대로 마이크로 5핀 단자를 통해 샤오미의 16000mAh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수도 있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 올려드린 ANKER 60W 고속충전기를 통해 충전하면 16000mAh의 샤오미 대용량 보조배터리도 금새 충전이 되더라구요. 처음 구입했을 때 충전할 때는 한참을 충전했었는데, 이제 잠깐잠깐 필요할 때만 사용하다보니 충전에도 크게 오래걸리진 않는 거 같더라구요.




샤오미 16000mAh 보조배터리는 정말 크고 무거웠습니다.

깔끔한 메탈바디에 USB 충전단자가 2개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지만 웬만한 TV 혹은 에어컨 리모컨만한 사이즈의 배터리 사이즈에 더해 압도적 무게감은 스마트폰을 3~4 대를 들고다니는 듯한 느낌을 안겨줍니다.



그래도, 넉넉한 용량은 꽤나 제게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이나 캠핑을 자주 다니는 저에게 보조배터리는 하루나 이틀가량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이 되었고, 3000mAh 조금 넘는 제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충전한다고 가정했을때 약 5회 가량 충전할 수 있다는 점도 만족스러운 부분이랍니다.



샤오미의 보조배터리는 중국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카피제품 비정품이 많아서,

정품임을 확인하는 사이트도 따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뭐 의심의 여지없이 정품임을 보여주었지만, 가품도 있는가봅니다..~



샤오미의 정품인증사이트를 통해 샤오미의 박스옆의 20자리 시큐리티코드(보안코드)를 입력하면,

해당제품이 정품인지 확인시켜주는 창과 함께 몇회나 조회되었는지 알려줍니다. 저는 첫번째 조회할 때 포스팅을 감안하지 않고 그냥 확인 후 창을 닫았는데, 포스팅을 하려고 다시 입력하니 2번째 조회라는 내용이 나타나더군요..~



추가로 구입한 USB 선풍기와 LED 라이트도 구입하였는데요,

샤오미는 저렴한 가격에 마케팅도 잘 하는 기업인 듯 합니다. 보조배터리에 최적화된 USB 선풍기와 LED 라이트는 샤오미의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는 구입자들의 목적과 용도를 잘 파악하여 아웃도어에 최적화될 수 있게 제작된 듯 한데요,



먼저, LED 라이트의 경우 어두운 방안을 적당히 밝힐정도로 밝았습니다.

환하게 밝힌다고 하기엔 뭐하지만, 독서를 할 수 있는 독서라이트 정도의 밝기는 되었습니다. 집안의 LED 전등에 대비해 밝기를 표현해서 어두운 편이었지만, 아웃도어에서 사용한다면 충분한 밝기로 생각됩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액세서리는 5,000원 미만의 가격으로 보조배터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적당한 사이즈의 제품들이었습니다.

샤오미의 보조배터리용 선풍기 역시 너무 시끄럽지도 않고 적당한 세기에 제가 소유한 16000mAh 보조배터리에 연결할 경우 60시간 가량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샤오미 액세서리도 정품/가품 구별법이 있었는데,

저는 뭐 고민안하고 바로 구입했지만, 정품의 경우 포장지에 상품소개문구가 옅은 회색으로 적혀있으며, 흰색 바코드로 표기되어있고 LED 나 선풍기에 샤오미 로고가 선명하게 각인되어있으며, 보조배터리와 연결했을 때 샤오미 정품 액세서리는 보조배터리의 버튼을 통해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샤오미 제품을 구입하실 일이 있다면 참고하시고 구입하시면 정품을 구입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