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20 울트라 별사진 찍기

맛집・여행・숙박/풍경・일상・여행

by GeniusJW 2020. 3. 14. 00:00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저는 갤럭시 S20 울트라자급제159만 5천원에 구입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있는 제품을 구입한 만큼 블로그를 통해 최대한 다양하게 테스트 해보고, 더 나은 사진으로 여러분에게 다가가려고 합니다. 물론 제품 구입 후 S20 울트라 제품의 미흡한 부분도 많이 보여서 아쉬웠던 부분도 있지만, 기왕 구입한 것 단점에만 사로잡혀 불평하지 않고 장점을 살려 사용하려고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어두운 야간에 얼만큼 성능을 발휘하는지인데,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백 마디 말보다 사진으로 여러분에게 소개 해드리고 싶어서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날이 맑은 밤에 갤럭시 S20 울트라의 프로모드야간모드를 활용하여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테스트 하려는데 날씨가 너무 춥기도 해서 간략하게만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의 프로모드에서는 직접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죠.


ISO : 50~ 3200

셔터스피드 : 30s~ 1/12000s

그 밖에 초점거리, 화이트밸런스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먼저, 갤럭시 S20 울트라의 '야간모드'로 촬영한 별 사진입니다. 약 30초간 촬영한 결과물인데, 별의 일부와 밝은 부분은 일부 잘 살려주었지만 어두운 부분은 갤럭시 시리즈의 특징인 수채화효과가 암부를 뭉개듯 표현하여 도저히 사용하기 어려운 사진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프로모드로 촬영한 결과물은 봐줄만한 수준으로 찍히더라구요. 산중에 카메라용 삼각대 대신 셀카봉 삼각대로 촬영하여 바람이 불어 흐릿한 사진을 보여주었지만, 갤럭시 S20 울트라는 ISO 1600 으로 촬영하였는데도, 노이즈가 꽤 억제되면서도 선명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렇다면 ISO 를 낮추면 어떻게 될까요?




갤럭시 S20 울트라의 ISO를 낮추어주었을 뿐인데, 별의 모습을 선명하게 담을 수 있었습니다. 북두칠성의 모습부터, 오리온자리 등 웬만한 카메라 못지않은 사진을 표현해주었습니다. 사실 이정도까지 나올줄은 몰랐는데, 기대했던 것 보다 잘 나와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들었습니다. RAW 파일로 촬영하게 되거든 더 나은 표현을 할 지도 모르겠네요(ㅋㅋ)



별의 궤적 합성 프로그램(StarStaX)을 이용해 별의 일주사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물론 더 나은 삼각대와 전문적인 장비를 이용하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겠지만, 휴대폰으로 이런 사진의 표현이 가능하다는 데 꽤 놀라웠습니다. 사실 이전에 사용하던 노트8 의 사진을 보면 프로 모드에서 촬영해도 선명한 결과물 얻기가 쉽지 않았거든요(ㅋㅋ)



■ 결론

・ 갤럭시 S20 울트라의 야간 사진이 괜찮게 나옵니다.

야간모드는 조명이 어느정도 있는 어두운 환경에서 간편하게 찍기에 적합하다 생각하며, 사진의 결과물을 우선시 하는 분은 프로모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 S20 울트라는 아쉬운 점도 있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부분도 있는 제품입니다. 다음에 나올 제품은 더 완성도 있는 제품이 나오길 기대 해 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