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승일참치, 석촌호수 룸타입 참치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7. 3. 8. 13:43

본문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메뉴는 석촌호수 승일참치에서 점심메뉴로 추천하는 생대구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그 전에 승일참치에 대한 설명을 덧붙이자면, 30여년의 경력의 오너셰프가 운영하는 참치횟집으로 유명하더라구요.




가게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가게 사장님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각종 상장과 관련 게시물들이 벽면에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기대되는 마음으로 가게안에 들어갔고, 가게는 룸타입으로 되어있어서 손님맞이하거나 조용히 대화하기 좋은 형태로 되어있었습니다.



승일참치 테이블 세팅은 간결했구요. 회무침과 김치, 장아찌, 어묵볶음, 오이무침, 매생이죽 등이 나왔습니다. 저는 이런 앉은뱅이 의자가 앉기 참 불편하더라구요. 몇 분 있으면 다리도 저리구요.



승일참치의 매생이죽, 회무침, 생선조림 을 먹어봤는데요. 전체적으로 깔끔한 맛이었구요. 특히 참치회무침 새초롬하고 맛있었습니다. 메인메뉴에 가기전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했습니다.




초밥도 나왔는데, 쫀득하고 맛이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전에도 꾸준히 기호를 밝혔듯이, 초밥위에 횟감이 도톰한 걸 좋아해서, 그 점에 있어서는 조금 아쉬웠답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대구맑은탕이 나왔습니다. 어릴땐 참 생선들어간 국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나이들 수록 이런 게 참 맛있더라구요. 야들야들한 대구살의 부드러운 식감과 간이 적당히 배어있는 맑고 시원한 국물은 저도 모르게 자꾸만 숟가락질을 하게 되더라구요.



같이나온 꽁치구이도 맛있게 발라먹었네요. 진짜 입맛이 나이들면서 바뀌는지, 예전에는 잘 발라먹지도 않던 생선구이를 요리조리 젓가락질 해가며 발라먹고 있는 제 모습에 식성이 바뀌어가고 있음을 느꼈죠. 송파구 승일참치를 처음 이용해보았는데, 나중에 제대로 한 번 이용해보고 싶더라구요.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