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명 코스트코, 타이어 교체하기

제품리뷰/자동차・관리・용품

by GeniusJW 2017. 1. 3. 17:29

본문

반응형


오늘은 광명 코스트코 에서 타이어 교체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2016년 정말 대한민국이 다사다난 했던만큼, 저 또한 복잡한 일들이 많이 있어서 타이어를 미처 갈 틈도 없이 보냈습니다.



결국 타이어가 거의 다 마모되고, 아파트 주차장에서도 미끌거리는 현상이 발생하다 보니 심각성을 깨닫고 자동차를 전체적으로 점검했습니다. 정비소에 맡기고 엔진오일 부터 자동차 구석구석 스캔을 통해 큰 부분부터 작은 부분까지 잡아내고, 타이어는 코스트코에서 갈기로 했죠.




타이어 시세를 잘 몰라서 그냥 방문했지만, 장착비 2,000원 정도에 타이어교체는 생각보다 체감으로 저렴한 것 같았습니다. 코스트코 타이어 센터에서는 주로 금호, 미쉐린을 취급하고 있었구요, 자동차 배터리(금호)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타이어를 자주 교체하는 것도 아니고 업종에 종사하는 것도 아니라 시세를 알기가 참 어렵네요...ㅠ)



타이어를 고르기 전에, 코스트코 타이어센터 이용 방법을 확인하시고 가시는 게 좋겠죠? 저도 정확히는 모르지만, 제가 구입한 방법대로라면, 아래 네모와 같습니다.


코스트코 타이어 센터 이용안내

1. 코스트코 타이어 센터에 주차

2. 코스트코 매장 내 타이어센터 계산대 방문

3. 타이어센터 직원과 타이어선택 및 견적 후 계산.

4. 타이어 장착 및 코스트코 쇼핑

5. 교체내역 및 안내를 받고 출차




코스트코 타이어 교체중인 작업장 모습입니다. 예전에 320D도 여기서 작업을 했는데, 오늘은 모닝을 작업하고 있답니다. 참고로, 타이어를 교체하고 나면 '얼라이먼트'도 봐주는 게 좋죠. 코스트코에서는 단순 타이어, 배터리 교체만 가능하니 얼라이먼트는 다음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코스트코에서 타이어를 교체하면 질소를 주입해준다고 하는데요, '차량조향성/ 연료효율/ 타이어수명'이 극대화 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타이어 질소 채우자고 공기압 떨어질 때마다 코스트코 올 수는 없죠.. 결국 무의미..ㅠ 저는 코스트코에서 타이어 교체도 괜찮다고 보는데 여러분은 타이어 교체 어디서 하고 계신가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