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로×각닷' 방수되는 돌종이 두껍노트 이용후기

제품리뷰/IT・Gadget・Stuff

by GeniusJW 2022. 6. 27. 18:04

본문

반응형

 

혹시 돌종이 노트라고 아시나요?

최근 진로와 각닷에서 만든 방수되는 돌종이 두껍노트를 구입하고 사용하며 느낀 점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이 노트는 펀딩 사이트 와디즈[Wadiz]에서 3권 세트 17,400원에 구입한 제품입니다. 사실 진로의 캐릭터보다 돌종이의 질감과 방수 성능이 궁금해서 구입하게 되었고, 생각보다 만듦새도 괜찮고 노트 1권당 5,800원으로 가격적으로도 꽤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진로 두껍노트의 포장은 위와같이 되어있었습니다. 각닷의 스티커가 포장지 마감으로 붙어있었고, 그 안에 '초깔끔한 방수노트' 라는 문구가 적힌 노트 2권과 심플한 화이트 톤의 노트 1권이 들어있었습니다. 저는 1권은 유튜버 '상남자1(채널)' 에게 선물로 주었고, 나머지 2권은 필기할 일이 있을 때마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진로×각닷의 물에 젖지 않는 돌종이 방수 두껍 노트의 모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1권당 100페이지가 있었고, 1면의 크기는 148×210mm 였습니다. 돌종이 노트의 장점➊ 물에 젖지 않는 방수➋ 부드러운 필기감 그리고 ➌ 찢어짐이 거의 없다는 점 입니다. 그밖에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종이 라는 점도 꽤 마음에 들었던 부분입니다.

 

 

다만 나무로 만든 노트와 달리 돌종이라는 이름답게(?) 노트는 조금 묵직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보통의 스프링노트의 내지가 80g 정도라면,  진로의 두껍 노트는 168g 이니까 더 두께감도 있고 약간 무게감도 느껴집니다.

 

 

필기감은 제가 예전에 작업에 참여했던 이탈리아산 종이 노트가 사각사각 써지는 느낌이었다면, 돌종이를 사용하는 두껍노트는 마치 부드러운 크레용으로 그림 그리듯 미끄러지는 필기감이 새롭기도 하고 좋았습니다. 또 방수가 되기 때문에 야외에 간단하게 안내문을 적거나 하여도 일반 종이처럼 빗물에 젖지 않아서 편리했습니다. (수성펜으로 작성할 경우 잉크가 번질 수 있습니다. 유성볼펜으로 작성하세요.)

 

 

출처 : 펀딩 사이트 와디즈

 

두껍 노트에 대한 펀딩은 계속 진행 중인 것 같던데,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2022.06.27.)는 3권 묶음이 아니라 1권 7,900원에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각닷에서 판매중인 심플한 디자인의 돌종이노트의 가격도 7,900원으로 동일하니 돌종이 노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이용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노트의 방수성능에 대한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parrrrrrrk 물에 젖지 않는 종이...의집😳 완전신기👍🏻🤡 #상남자1 #실험 #도전 #challenge #우물하우스 #신기 #종이의집 #넷플릭스 #netflix #국밥충 ♬ Paris - 斌杨Remix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