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닛신 라오 쇼유 라멘 : 봉지라면에서 일본라멘 맛이?!

제품리뷰/식품리뷰

by GeniusJW 2021. 8. 25. 15:1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일본에서 온 <닛신 라오 : 쇼유라멘> 입니다.

닛신 라오는 간편하게 일본 라멘을 맛볼 수 있는 봉지 라면이었습니다. 닛신 라오 제품은 미소, 쇼유, 시오, 돈코츠, 돈코츠쇼유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리뷰해볼 제품은 쇼유(간장) 라멘입니다.

 

닛신 라오 쇼유라멘 제품의 모습

 

닛신 라오 제품의 모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빨간색의 봉지에 라면 조리 예시 사진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일본에서 판매하는 라멘이다 보니 제품에는 한국어 설명이 하나도 없었는데, 대략 조리방법을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조리방법은 ➊ 500ml 물에 면을 3분간 삶아줍니다. ➋ 액체 스프를 그릇에 미리 넣어둡니다. ➌ 면을 삶은 뒤 물을 먼저 그릇에 부어 섞어준 다음, ➍ 면과 차슈, 삶은 계란, 파 등의 고명을 얹어먹으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간편하게 먹기 위해 조금 다른 방법으로 먹었습니다.

 

 

봉지로 된 닛신 라오 쇼유라멘의 구성은 단순했습니다. 면과 액상 수프 딱 두 가지가 들어있었습니다. 일본 라멘의 면은 한국 라면과 조금 다르게 생겼더라고요. 약간 생면 같은 느낌이랄까요? 이제 라면을 끓이기 위해 물을 올려주었고, 불을 켜서 물을 끓이기 시작했습니다.

 

 

라면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약 3분간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면은 일본 라멘집에서 보는 것 같은 풀어지는 생면 느낌의 면이었습니다.

 

 

원래는 그릇에 따로 덜어내어 먹도록 안내되어 있었지만, 저는 방법을 달리하여 냄비째로 먹기 위해 면이 어느 정도 익었을 때 국물 위에 액상스프를 부어섞어주었습니다. 처음에는 아무 색깔도 안 나서 잘못된 건가 싶었는데, 섞어보니 간장 라면의 색이 나오더라고요.

 

 

한국 라면은 면의 모습이 꼬불꼬불한 게 특징인데, 일본 라멘은 면이 구불거리지 않고 딱 떨어지는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조리한 면을 방으로 가져와서 먹어봐야겠죠?

 

 

일본의 닛신 라오 쇼유 라멘은 건더기 스프 없이 국물과 면으로 단출했습니다. 대신 액상스프를 이용한 국물은 일본 라멘 특유의 기름진 맛과 간장의 짭짤한 맛이 잘 어우러졌습니다. 특히 생면과 비슷한 식감의 면발은 실제 일본 라멘집에서 먹는듯한 느낌을 주더라고요.

 

 

 

기름기가 있는 국물의 모습입니다. 과장 조금 보태서 봉지에 적혀있는 것처럼 삶은 달걀, 차슈, 파 등의 고명을 얹으면 실제 일본 라멘집에서 끓인 것이라 해도 차이를 못 느낄 정도로 라멘집 라멘과 비슷한 맛이었습니다. 간편하게 인스턴트 일본 라멘을 맛보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닛신 라오 제품 한 번 이용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