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iusJW

용인 생선구이 맛집, 화덕위에고등어 본문

사진・맛집・일상/음식・맛집・디저트

용인 생선구이 맛집, 화덕위에고등어

GeniusJW 2017.12.25 22:18


용인에 사는 친구가 있어서 종종 친구보러 용인에 가곤 한답니다. 오늘은 특별히 생선구이를 먹으러 용인에 위치한 생선구이 맛집 '화덕위에고등어' 라는 가게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용인 화덕위에고등어 가게는 용인에 한군데만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생선구이를 전문적으로 하는 가게는 보기드물고 또 잘 하는 곳에서 먹어야 맛있기 때문에 수많은 블로거들의 리뷰를 읽고 또 읽었죠.



화덕위에 고등어 메뉴는 위와 같았습니다. 고등어, 임연수, 삼치, 갈치구이가 있었구요. 숯불고추장불고기 메뉴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숯불고추장불고기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메뉴를 기다리는 동안 가게를 돌아다니며 사진을 좀 찍어보았는데요.



가게에는 가게 상호명 처럼 화덕이 있었구요, 생선들이 화덕안에서 맛있게 구워지고 있었습니다. 가게에 셀프바가 있었는데요. 추가 반찬을 가져다 먹을 수 있었는데요. 추가 반찬들도 맛깔스럽게 잘 만들어서 괜찮더라구요. 그 밖에도 음료수 디스펜서와 커피(스타벅스)를 마실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반찬들도 깔끔하게 잘 나와서 좋았구요. 처음에는 반찬을 가져다주니 따로 가지고 올 필요는 없습니다. 추가반찬만 위에서 언급한 셀프바에서 가져오면 된답니다.



곧이어 주문한 숯불 고추장 불고기 와 생선구이가 나왔습니다. 먼저 숯불고추장불고기 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숯불향이 나는 고추장불고기로 파채와 곁들여 먹으면 느끼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생선구이도 나왔는데요. 생선구이는 화덕에 구워져서 그런지 맛은 좋았는데, 살이 그리 많지는 않더라구요. 최근에 백반집에서 삼치와 고등어 구이를 먹었을 때는 접시가 모자랄 정도로 크기도 크고 한 마리 먹으면 배가불렀는데, 맛에 비해서 크기가 좀 아쉽더라구요. 전체적으로 화덕위에고등어 가게의 메뉴들이나 서비스는 좋았지만, 양은 좀 아쉬울 수도 있겠더라구요.(가격에 비해서요...)






3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