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리 소울버거 강화도 깔끔한 수제버거 맛집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화도 국화리에 위치한 수제버거 맛집 <소울버거> 입니다.
국화리 소울버거는 깔끔한 분위기에 부드러운 수제버거가 인상적이었던 가게입니다. 강화 소울버거는 검색을 통해 알게 된 가게인데요, 이번이 두 번째 이용이었습니다. 가격도 강화도 내 수제버거 가게들 중에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편이었고, 수제버거 퀄리티도 제가 먹어본 곳 중에는 손에 꼽을 만큼 괜찮았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소울버거는 인천 강화군 강화읍 고비고개로 6, 1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09:00~15:00 였고, 주말은 11:00~19:00 였습니다. 참고로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라고 합니다.
■ 가게 분위기
가게 분위기는 모던하면서 깔끔한 느낌을 가져가고 있었습니다. 화이트 톤으로 된 이 가게는 코카콜라를 좋아하시는지 포인트를 코카콜라로 두었더라고요. 이제 함께 소울버거의 메뉴를 함께 살펴보시죠.
■ 메뉴정보
강화 소울버거의 메뉴는 클래식버거, 베이컨버거, 하와이언버거, 더블치즈버거, 트러플머쉬룸버거, 감자튀김, 치즈감자, 음료, 세트메뉴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메뉴는 키오스크로 직접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 메뉴소개
소울버거의 메뉴를 소개해드리기 전 '소울버거를 맛있게 드시는 TIP'을 살펴보겠습니다. 소울버거는 나이프 사용하지 않고 햄버거 째로 먹어야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예시로 수제버거를 썰어 먹는 것은 "김밥을 풀어서 먹는 것" 이라 하더라고요.
소울버거의 클래식버거와 감자튀김 L 메뉴였습니다. 햄버거의 번은 촉촉하고 부드러웠고, 약간 페이스트리처럼 결이 느껴지더라고요. 치즈도 소고기 패티에 잘 녹여서 녹진한 맛을 잘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양상추도 아삭아삭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먹기 좋았습니다. 풀어지지 않아서 보기에도 좋았고,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 정리
소울버거의 클래식버거와 감자튀김을 먹었습니다. 햄버거가 부드럽고 고소했고, 햄버거 번부터 패티, 채소까지 두루 잘 관리되어 제가 이용한 다양한 수제버거 가게들 중에 만족스럽게 이용했던 가게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더블치즈버거를 먹어보고 싶은데, 키오스크에 안보이더라고요. 나중에 사장님께 직접 주문해 봐야겠습니다.
■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