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스(Nas)] 에이블시놀로지 컨퍼런스 2016에 가다~

글・정보/정보

by GeniusJW 2015. 9. 18. 16:46

본문

반응형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에이블시놀로지 2016 컨퍼런스에 참가하여 나스의 최고봉 시놀로지의 신제품과 더불어 시놀로지가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2015.9.17 오후 6시~ 오후 9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에이블시놀로지 행사는 시놀로지 나스(Nas) DS1515+를 사용하면서 얻게된 신뢰도에 더불어, 시놀로지의 비전도 확인하고자 방문했습니다. 비교적 일찍 방문을 해서 그런지 아직 참석자들이 많이 오지 않은 상황이었고, 컨퍼런스에 시장하지 않도록 에이블시놀로지에서 마련한 호텔뷔페는 일을 마치고 출출한 시점에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에이블시놀로지의 컨퍼런스에 참가할 때 입구에서 명찰과 경품추첨을 위한 명함을 넣었는데요,

저는 이번 시놀로지 행사에서 경품추첨을 제일 기다렸던 사람중 하나였던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DS1515+를 사무실에서 사용하면서 느낀 안정성과 편리성에 만족하고 있던터라 이번에 경품에 꼭 추첨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내심 있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세션 1, 세션 2의 2차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콘래드호텔의 뷔페를 즐기며 시놀로지의 신제품과 새로운 기술시연을 둘러보았습니다. 미리 이번 에이블시놀로지 컨퍼런스 2016 내용을 보아버린 것이 아닌지 싶었습니다..ㅎ

하지만 직접 발표자료를 보면서 확인해야 이해가 잘 되는 편이라 컨퍼런스를 즐기기로 했습니다.



컨퍼런스장에는 이미 저같이 DSLR 들고 촬영하시는 분들도 계셨고, 휴대폰 카메라나 다른 전자기기로 촬영을 준비하였습니다. 나름 머릿속에 컨퍼런스를 그리고 가서 그랬는지 사진촬영이나 프리젠테이션을 보기에 부족함이 없는 비교적 가까운 자리에서 컨퍼런스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컨퍼런스에 앞서 2016 에이블시놀로지 행사를 알리는 오프닝 영상이 등장했습니다. 대략적으로는 시놀로지의 초창기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이미지로 보여주었고, DSM 이나 음악플레이어, 네트워크 CCTV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먼저 CEO인 Darren Lu의 환영사와 함께 이번 컨퍼런스에서 듣게 될 내용에 대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로 가상화, 클라우드애플리케이션, 데이터의 보호와 모바일 웨어러블과 호환성, 디지털 스트리밍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다음으로 Amy Wang 님의 순서였는데요, 오피스와 라이프스타일을 조금더 편리하게 이어주는 시놀로지 나스의 기술들을 소개 해 주었습니다. 크게 메일과 스프레드시트, 비디오스테이션 및 웨어러블기기 대응, 새로 출시된 나스인 DS716+, DS216Play, NVR216 이 있었습니다.


우선 메일플러스는 시놀로지 나스를 통해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게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으며, 구글스프레드 시트와 같이 스프레드시트 기능으로 시놀로지(Synology)의 나스 사용자간에 시트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가장 관심있었던 에이블시놀로지 컨퍼런스의 신제품 소개시간이었습니다.

가장 관심이 있던 것은 아무래도 DS716+ 나 DS216Play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래도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꼭 시놀로지의 나스를 써봤으면 하는 마음이 굴뚝같았습니다. 나스를 받게되면 받은 나스도 포스팅하기 참 좋아보였기 때문에 말이죠..ㅎ


제품소개 외에도 씨게이트나 웨스턴디지털 하드업체의 하드소개가 있었는데요, 시놀로지 나스를 얻게된다면 꼭 어디라고는 말씀 안드리겠지만 나스전용 하드를 구입해서 안정적인 Nas 환경을 구축해야 겠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에이블시놀로지 컨퍼런스에서 기술적인 부분을 담당하고 계신 최은진 대리님과 김대만 과장님의 기술소개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시놀로지의 Nas 를 이용함에 있어 안정적인 하드도 중요하지만 백업 및 복구에 대해서도 민감한 부분이 아닐 수 없겠죠?



시놀로지는 클라우드 스테이션 백업을 통해 변경되는 자료와 시점에 맞는 최적화된 백업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스냅샷 형태의 복제기술로 실사용 나스와 백업용 나스간의 상호복구 기능을 지원하여 개인 및 회사에 이르기까지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 DSM의 가상화와 도커 DSM 시스템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도커 DSM의 경우 공동폴더(Btrfs)에 저장되어 스냅샷과 복제기술로 전체의 시스템의 복제를 함으로써 데이터의 보호를 이루며 가상 DSM으로 호스트간의 실시간 이동을 원활하게 성능조절 및 시스템 점검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김대만 과장님을 통해 에이블시놀로지의 발전된 NVR 기술도 소개받을 수 있었는데요, RTSP의 활용과 멀티캐스트 지원으로 더 원활한 네트워크 감시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ONVIF 기능을 지원하는 카메라들을 시놀로지 나스를 통해 여러대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구동할 수 있게 됨과 더불어,상황별 녹음을 선택적으로 할 수 있게 구현했으며, 부분을 지정하여 감지기능을 활성화 하는 기술도 소개해 주었습니다.



저도 나름 이동형 CCTV에, 네트워크카메라 3대를 구현하고 있는지라 더욱 관심있게 들었던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에이블시놀로지 컨퍼런스 2016은 막바지로 들어섰고, 컨퍼런스의 꽃(?) 경품추첨 시간이 되었습니다. 1차 경품추첨행사에서도 아쉽게 나스를 놓쳤던 저로써 이번엔 꼭 기필코 받았음 하는 마음과 염원을 담아서 Darren Lu 대표님의 손길이 제 명함에 깃들길 바랬으나..ㅠ



아쉽게도 나스추첨 및 하드모두 아니 그 어떤것도 건질 수 없었답니다.

그래도 블로그 이벤트가 있음을 감안하여 포스팅으로 만회 해 보려고 노력하는데요, 이번엔 될런지 미지수입니다. 이번 블로그의 다음 포스팅이 시놀로지 나스경품 당첨소식이길 기대 해 보며,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끝으로 시놀로지에서 나눠준 사은품인 선풍기가 있는데요, 재미있게 글자가 나타나네요~

정말 하얗게 불태운 장문의 포스팅이었지만 끝까지 포스팅 읽어주신 분들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영상 하나 보시구 포스팅 마무리 짓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