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방송 '시상식 음악'이 궁금하다!! 본문

글・정보/음악・노래

방송 '시상식 음악'이 궁금하다!!

GeniusJW 2014.12.28 19:34


[2014 KBS 연예대상중 캡쳐]


2014년이 끝나갈 무렵 방송에서는 각종 연예대상, 방송대상 등 다양한 시상식을 방송으로 보게됩니다.

방송을 보다보면 시상식 음악에 대해 궁금해 본 기억이 한번쯤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2014년 연예대상의 시상식에서 어떤음악이 나왔을까요?

시상식의 내용은 바뀌지만 시상식의 주요 음악은 바뀌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는 작년에 시상식음악을 찾으려고 아무리 찾아보아도 위풍당당행진곡 같이 현재에는 잘 사용되지 않는 음악을 올려놓았더라구요..


물론, 제가 찾은 음악들도 모든 시상식에서 사용되는 음악은 아닐지 몰라도 연말 시상식 분위기는 제대로 살릴 수 있는 음악들로 준비하였습니다. 연예대상 시상식 장면을 보면서 음악들의 흐름을 대략적으로 분석한 결과 3~4개의 음악을 번갈아가며 틀어주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럼 시상식 음악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elon 앱 캡쳐]


1. Shakespeare In Love - 프라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의 OST 로 1998년에 개봉한 영화의 음악입니다. 시상식 장면중 관현악의 우아하고, 웅장한 선율이 수상자들이 무대에 오를 때 나오는 음악이죠. 시상식의 대표적인 음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melon 앱 캡쳐]


2. The Patriot OST


영화 패트리어트 의 OST 인데요, 멜깁슨이 나온 영화로 2000년에 미국에서 개봉한 영화음악 입니다.

역시 시상식에 걸맞는 관악의 웅장함과 현악의 섬세함이 어우러진 음악입니다.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부드러운 음율이 돋보이는 반면, The Patriot 는 수상자들에게 어울리는 당당하고 웅장함이 강조된 음악입니다.



[melon 앱 캡쳐]


3. Liberty Fanfare - Keith Lockhart


Liberty Fanfare 는 자유의 여신상에 헌정하는 곡으로 유명한 음악인데요, 헐리우드 영화음악의 거장 John Williams 의 음악입니다. 밝고 경쾌한 팡파르가 돋보이는 음악입니다.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화려함과 우아함이 강조됩니다.


주로 시상식 음악은 웅장함을 강조한 관현악 곡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세 가지 음악중 셰익스피어 인 러브가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요즘 저작권 문제가 많아 곡들을 블로그 내에서 스트리밍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아쉽지만 유튜브를 통해 직접 확인 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Where Eagles Soar - Michael Gettel


이 음악은 시상식 중간중간 수상자발표를 위해 게스트가 바뀌면서 나왔던 음악인데요, 밝고 가벼운 느낌의 음악이 시상식의 지루함을 덜어주는 것 같습니다. 계속 수상자명단 소개와 수상이 반복되는 시상식에서 경쾌한 느낌의 음악과 사회자가 바뀌는 구조가 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도록 하는 요소였습니다.


시상식 음악에 대해 항상 궁금했는데 직접 찾아보고 이렇게 포스팅으로 풀어보니 저도 즐겁고 유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시상식 중간중간 Shazam 이라는 음악 찾아주는 앱으로 열심히 방송 중간중간 음악을 찾아보았던 것 같습니다. 궁금했던 음악 알게될 때 마다 알수없는 개운함(?)이 있습니다.


신나2


여러분이 알고있는 다른 시상식 음악이 있으신가요?

있다면 블로그에 댓글과 공감으로 여러분의 의견을 표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4년도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마무리 잘 하시고, 2015년도 즐거운 일들과 목표하신 일들이 빛을 발하길 바래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