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아이팟/아이폰] 어플리케이션 하나면 낙서가 예술로 변해요! - LiveSketch 본문

스마트폰 앱

[아이팟/아이폰] 어플리케이션 하나면 낙서가 예술로 변해요! - LiveSketch

GeniusJW 2011.04.10 09:37


이팟, 아이폰으로 단지 어플리케이션 하나 받았을 뿐인데, 낙서가 예술로 바뀐다면 믿어지나요?? 제가 어플리케이션을 찾던 중에, 정말로 괜찮은 어플리케이션을 발견하여 이렇게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학교 다닐 때, 그림 한번쯤 다 그려보셨을꺼라 생각 됩니다. 정물화, 풍경화, 낙서 까지 학교 다니실 때의 기본 실력만 있으면,, 단지 몇번 끄적였을 뿐인데, 연필로 스케치한 느낌의 그림이 완성됩니다. 생각한 사물을 화면 위에 부드럽게 터치하면 자동으로 스케치 형태의 그림을 그려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저도, 몇번 하다보니까 재미있고, 신기해서 계속 그림을 그리게 됩니다. 사용방법이 아주 간단하고 쉽습니다. 그림을 잘 못그려도 정말 어메이징 하게도 공들여 그린 그림처럼 그려지더라구요, 위에 첨부한 이미지처럼 스케치한 느낌의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그림을 잘 못그리신다 생각 되더라도 한 번 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바로 도전 해 보세요!!

어플리케이션의 이름은 LiveSketch 이며, 가격은 무료 입니다. [다운로드하기] 를 누르셔서 아이팟, 아이폰의 앱스토어를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LiveSketch 어플리케이션의 실행화면과, LiveSketch로 그린 그림입니다. Sketch 할 때, 선을 빨리 그으면 얇게 그려지며, 천천히 그으면 두꺼운 선이 그려집니다. 오른쪽 화면은 제가 대충 그려본 그림인데요, 예술은 아니지만.. 선 몇번 그은것 만으로 스케치한 그림이 완성 되었습니다.

화면을 가볍게 터치하면 작업 창이 떴다가, 다시 화면을 터치하면 작업창이 사라집니다. Erase 를 통해 실수한 작업부위를 쉽게 지울 수 있으며, 그림을 그릴 배경도 전환이 가능합니다.

배경을 전환하는 방법은 Sketch 옆의 흰색 사각형을 선택하시면 양피지느낌의 배경, 골판치, 공책 등의 배경선택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스케치된 그림을 보다보면, 약간 모래그림자로 만드는 샌드애니메이션(?)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선의 교차가 많을 수록 배경이 스케치로 채워지며, 교차가 적으빈 공간으로 남습니다.

완성된 그림저장을 하실 수 있는데요, Export 를 통해서 저장 하면 jpg 로 저장되지만, 어플리케이션 제작자는 Home 버튼과 Sleep(Lock)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Png 형태로 저장하면 더 좋은 퀄리티의 이미지로 저장이 가능하다고 알려줍니다.

여러분도 원하신다면 다운로드 받으셔서 그림을 직접 그려보세요..ㅎ 잘 못그려도 내가 그린 그림 이상의 스케치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몇 번 시행착오가 있긴 하지만, 연습 하다보면 간단한 아이팟, 아이폰의 배경화면으로 쓸 수 있을 정도의 그림을 그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괜찮으시다면, 제 블로그여러분만의 사용기경험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 하는 대로 친절한 답변 남기도록 하겠습니다...ㅋㅋ

카테고리 : Entertainment
제작자 : Yan Rabovik
용량 : 0.5 MB


- 다음 뷰 구독을 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어플리뷰를 구독 하실 수 있습니다 -



내용에 공감하신다면, 하단의 손가락 추천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추천이 가능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