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아이팟,아이폰 - 내 주머니 속의 응급처치 밥법..! 본문

스마트폰 앱

아이팟,아이폰 - 내 주머니 속의 응급처치 밥법..!

GeniusJW 2010.01.29 11:56


아이티엄청난 지진으로 많은 사람들이 죽거나 다쳤는데요,
한 사람이 아이폰으로 구출되었다라는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으로 빛을 밝혀서 다친부위를 확인 하였고, DSLR 을 이용해 건물잔해와, 상처부위를 살폈다고 합니다.

그 사람이 살아난 방법은 First Aid 어플을 이용해서 현재 자신의 상황에 알맞은 응급처치를 하여 옷으로 상처부위를 압박하였고, 또 잠을 극복하기 위해 20분 간격으로 알람을 맞추어 65시간만에 극적으로 목숨을 건졌다는 뉴스였는데요,

우리도 언제든 위험한 상황에 직면 할 수 있습니다.
그럴때를 대비해서 응급처치 어플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소개하겠습니다.

어플의 정식 명칭은 응급처치 이며 가격0.99 달러 입니다. [다운로드하기] 를 누르셔서 어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아이콘과 복잡하지 않은 기능으로 응급상황에도 사용이 불편함이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화상/일사병/동상/약물중독/찰과상/골절/개/벌/뱀/심폐소생술/인공호흡/병원연락처 의 기능이 있습니다.

이란 메뉴를 보니 대처방법과 간단한 처치방법을 알려줍니다. 복잡한게 꼬아놓은 설명이 아니므로 급할 때 조금만 침착하게 읽어보시면 적절한 대처를 하실 수 있겠습니다.

 
 

인공호흡법 입니다. 이 역시도 간단히 설명되어있습니다. 제가 저번에 소개 해 드린 심폐소생술(CPR) 어플과 적절히 사용 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관련어플설명 참조)


병원 연락처기능으로 긴급한 상황에서 병원에 직접 전화를 하실 수 있게 도와주며, 그 마저도 힘들땐 119 번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내용에 관심이 있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추천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