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시간 태풍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글・정보/유용한 사이트

by GeniusJW 2019. 9. 7. 13:04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여러분도 강력한 태풍 <링링>의 무시무시한 영향을 잘 대비하고 계신가요?

저 역시 집의 창문과 실외기등 날아가거나 강풍에 파손되지 않도록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미세먼지 확인을 위해 알아두었다가, 태풍의 파악을 위해 다시 확인한 사이트를 소개 해드리고자 합니다.


기상정보 확인 사이트

https://earth.nullschool.net



해당 사이트는 공기, 해양, 화학물질, 미세먼지, 천문에 대한 정보를 시각화 하여 보여주며, 현재 한반도에 영향을 주고있는 태풍 <링링>의 모습도 시각화 된 자료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이트 이용법은 굉장히 직관적이고 사용이 간편합니다. 메뉴바를 통해 날짜(시간)선택, 모드, 고도, 오버레이, 지도투영법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도상 내위치 표시로 전세계 어디서나 내 위치의 시각화된 기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각화된 정보를 통해 태풍의 크기와 위치 등을 직접 확인하는 것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재해(태풍)에 대한 대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이트를 하나 더 소개 해드리고자 합니다.


국민재난안전포털

http://www.safekorea.go.kr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에서 재난안전 상황에 대한 시간별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으며, 재난문자, 재난현황, 재난예방대비 등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태풍에 대한 재난안전포털의 핵심 행동요령을 공유해드립니다.


<출처 : 국가재난안전포털 (태풍) 핵심 행동요령>


■ 태풍 예보시

- TV, 라디오, 스마트폰 등에서 태풍이 예보된 때에는 거주 지역에 영향을 주는 시기를 미리 파악하여 이웃과 공유하고, 어떻게 대피할지 생각하고 가족이나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함께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 태풍 특보중

- 태풍이 시작된 때에는 이웃과 함께 신속히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고, 외출을 삼가하며 이웃이나 가족에게 연락하여 안전 여부를 확인하고 위험상황을 알려줍니다.


■ 태풍 이후

- 태풍이 지나간 후에는 이웃들과 함께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등에 피해를 신고하여 보수·보강을 하도록 합니다.


위 핵심 행동요령에 따라 TV, 라디오, 스마트폰 등에 태풍의 실시간 정보에 대해 미리 파악하고, 태풍이 시작된 때는 안전한 곳에 대피하고, 외출을 삼가며 가족들에게 안전여부를 알려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pixabay>


※ 여러분 모두 국민재난안전포털의 <태풍> 에 대한 국민행동요령에 따라 태풍의 피해로 부터 미리 대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자주 물에 잠기는 지역, 산사태 위험지역 등의 위험한 곳은 피하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 실내에서는 문과 창문을 닫고, 외출을 자제하고 TV, 라디오, 인터넷 등을 통해 기상상황을 확인합니다.

    • 개울가, 하천변, 해안가 등 침수 위험지역은 급류에 휩쓸릴 수가 있으니 가까이 가지 않습니다.

    • 산과 계곡의 등산객은 계곡이나 비탈면 가까이 가지 않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 공사자재가 넘어질 수 있으니 공사장 근처에 가까이 가지 않습니다.

    • 농촌에서는 논둑이나 물꼬의 점검을 위해 나가지 않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