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시놀로지 2017 서울 컨퍼런스 후기 본문

글・정보/정보

시놀로지 2017 서울 컨퍼런스 후기

GeniusJW 2016.10.29 11:57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시놀로지 서울 컨퍼런스 후기를 좀 남겨볼까 합니다. 시놀로지 NAS 를 알게 된 이후 매년 시놀로지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있는 GeniusJW. 이번에도 역시 신청을 하였고, 감사하게도 시놀로지 2017 서울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시놀로지 컨퍼런스 는 지난번과 동일하게 콘래드 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시놀로지 2017 서울 컨퍼런스는 작년보다 조금 더 정교하게 구성되어져 지루하지도 않고, 볼거리도 많았습니다.



시놀로지 2017 순서는 입장> 환영사> 클라우드 시대, 연결하고 협업하여 즐길 수 있는 차세대 솔루션 소개> 휴식> 초청연사 연세대학교 의료원 > 비즈니스의 성장을 돕는 새로운 "NAS"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 > 추첨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추첨의 기회를 노렸지만,,,



컨퍼런스 에는 정말 다양한 분들이 참석하셨는데, 남자분들 비율이 압도적이었습니다. 지난 시놀로지 컨퍼런스 는 제품홍보쇼(?) 성향이 강했다면, 이번 컨퍼런스는 실제 사용에 더 도움이 되는 소개들이 많았습니다.




시작은 5분정도 지연되었지만, 동영상을 통해 시선을 주목하였죠. 컨퍼런스 2016은 시놀로지가 이렇게 성장했다를 보여주는 거였다면, 이번 영상은 애니메이션을 통해 이동시에도, 재해에도 시놀로지 나스(NAS) 만의 솔루션에 대해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시놀로지 대표 의 환영사와 함께 시놀로지 제품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날 시놀로지 대표는 "김치주세요~" 등 컨퍼런스의 분위기를 너무 무겁지 않게 하며 잘 진행하시더라구요. 물론 지난 컨퍼런스와 비교하면 통역에서도 조금 더 매끄럽게 진행되었구요.



저도 시놀로지 를 사용하지만, 확실히 매년 개선되고 있다고 느끼는 점이, DSM 부터 더 안정적이고 빠르게 문제점이 개선되어진다는 점에서 사람들이 '나스' 하면 시놀로지를 떠올릴 만큼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중간에 식사는 도시락 형태로 나왔는데, 뷔페식과는 달리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맛도 괜찮아서 진짜 눈 깜짝할 새 먹어치운 것 같습니다. 이제, 행사장 내 부스로 가서 신제품을 봐야겠죠?




행사장에서 식사도 하고, 새로운 제품들이나 기능들을 시연하여 좋았습니다. 볼거리가 많았음에도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네요. 중간중간 이벤트도 하고 흥미로운 볼거리도 많았지요. 저는 이번에 나스에 서베일런스(CCTV)를 추가할까 생각중인데, 꽤 괜찮은 제품들도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2부 역시 알차게 구성되어 시간이 어찌 흘러가는지도 모르게 금새 지나가더라구요. 시놀로지 2017 서울 컨퍼런스 에 대한 평가지도 적었는데요. 전반적인 구성이나 식사, 부스 등 만족했기에 대부분 좋다 나 매우좋다를 남겼습니다. 이번 추첨 행사에는 더 상품이 많았음에도 저는 안되더라구요. 심지어 당첨자가 안나와서 4~5번 까지 재추첨을 했지만, 저는 안뽑히더라구요..ㅠ



그래서 이거라도 도전해보기로 결심했죠. 블로그 하나만큼은 자신(?) 있으니 말이죠. 되면 좋겠지만, 기회는 내년에도 있으니깐요. 구성도 알차고 재미있게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 덕분에 내년에 있을 시놀로지 2018 컨퍼런스 역시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선물도 몇 가지 있었는데, 이번에는 수하물 무게 측정기를 제공하더라구요. 얼른 이 측정기를 사용할 일을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집의 NAS 덕분에 해외여행에서도 편하게 사진이나 영상등을 백업하고 있는데, 올 해 마지막 달이나 내년 초쯤 해외여행 좀 다녀와야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4 Comments
댓글쓰기 폼